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승인받기 팁

애드센스 승인 팁 :: 승인 거절 이유

by 럽큐 2016. 5. 2.
반응형

# 애드센스 승인 팁 :: 승인 거절 이유 #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일기장, 도전장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이미 수차례나 퇴짜를 맞은터라 시무룩해 글발이 안 서기도 했지만 오히려 이젠 더 오기가 생깁니다. 그래서 정말 구글이 원하는 글대로, 구미대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다른 님들이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으려면 이렇게 글을 써야 됩니다, 이렇게하면 승인 빨리됩니다 라는 팁들을 그저 간단히 흘려버린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양질의 글만 쓴다면 그래도 승인시켜주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한 포스팅에 몇시간이 걸리는건 기본이고 많은 정보를 얻고 나누고자 많이 애썼지만 결과는 역시 티스토리 선배님들의 말씀대로 낙방이었습니다. 이럴수가. 아무리 로봇이라지만 괜히 서운한건 뭘까요. 결국 여러번 더 시도해보고나서야 이제야 제대로 이해하고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글을 보신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고집부리지마시고 구글 애드센스가 원하는 글대로 작성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이제야 구글이 원하는 글, 생김새대로 글을 써보려합니다. 그래도 아직은 좀 어색한 기분이 없잖아 있네요. 사진없이 글로만 꽉 채운 글, 제가 봐도 읽기 힘든 글을 쓰라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그렇습니다. 오늘의 이 글은 앞으로의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들을 쓰기에 앞서 왜 제가 이런 글을 쓰기 시작하게 됐는지, 그리고 이전의 제 포스팅 글들에 대한 이해와 양해를 구하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이전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카테고리를 다 삭제하고 두가지의 카테고리만 두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 도전장을 내밀면서 제 원래 포스팅 글들은 모두 비공개 처리하였습니다. 제 대부분의 포스팅 글이 사진이 많이 들어가 있기때문이죠. 제 이전 글을 보시려 오셨다가 글이 어디로 갔는지 의아해하실 분도 계실 것 같아 죄송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구글 애드센스와 밀당하는 중이거든요.ㅋㅋ 그래도 일단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게된 후에는 이전 글을 다시 공개하고,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양질의 정보와 글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승인받고 예전처럼 사진과 함께 가독성있는 글을 쓰게 되길 바랍니다.




우선 저와 같이 애드센스 승인때문에 고전하고 있는 님들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에 대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


# ① 블로그 운영 기간은 오래 될 수록 좋다? X



블로그 운영 기간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많은 영향을 미치진 않는것 같습니다. 다른 선배님들의 글에서 개설일자, 블로그 운영 기간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선배님들은 3일만에 혹은 5일만에도 승인되었다는 얘기도 쉽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옳다구나~ 하고 감히 신청을 했었습니다. 정확히 따지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처음 신청한 날은 제가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7일이 지난 뒤였습니다. 무엇보다 하루라도 빨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게 되면 좋으니까요. 그렇게 도전을 해보았지만 구글 로봇이 좋아하는 모양새가 아니었던 저의 포스팅은 아주 쉽게 거절을 당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아래에서 계속 더 살펴봅시다.





# ② 글자 수가 많은 포스팅이 좋다? O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자 많은 팁과 정보들이 올라와있지만 정확한 안내서가 없기에 의견이 다른 글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글이 몇 개는 되어야 한다, 아니다 3개만 있어도 승인된다 등등. 그치만 이것만큼은 모든 선배님들에게서 다 일치를 보고 있었습니다. 바로, 글자 수가 많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소 1,000자 이상의 글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의견의 일치를 보고 있습니다. (몇 글자인지에 대해서는 '한글 파일'에 글을 붙여 넣기 한 후에 제일 상단 왼쪽 '파일' 안의 '문서 정보'를 클릭하면 '문서 통계'에서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③ 사진은 많을수록 좋다? X



아닙니다. 사진은 적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한 포스팅당 많아야 1~2장의 사진만 올릴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왜 번번히 승인 거절을 받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제 포스팅 글은 대게 사진이 10~20장씩은 올렸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은 이 사실을 알고 더 이상의 포스팅 글을 더 쓰지 않고 그저 이전에 썼던 글에서 사진들을 거의 다 삭제하고 ②번 팁에서처럼 글자수만 1,000자 이상씩 늘려 수정했는데 승인을 받았다고 하는 분도 계십니다. 그만큼 이 부분 또한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 ③번 팁에 대해서도 대부분의 선배님들의 의견 일치를 보이고 있는 부분입니다.





# ④ 어투도 애드센스 승인에 고려되는 부분이다? O


네. 글의 말미에 -니다, -까 와 같이 군인처럼 쓴 글이 승인을 받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요 또는 아예 문장으로 끝나지 않는 문장들은 구글 애드센스 로봇이 싫어하는 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글도 이렇게 쓰여지고 있습니다. 반면 글씨 색이라던지 글자 모양, 크기와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문단 띄우기, 엔터가 많을수록 않좋다? △



여기에 대해서는 선배님들의 의견이 갈리는 부분입니다. 어떤 분은 엔터를 되도록이면 쓰지 않는게 좋다고 하고 어떤 분은 상관 없었다고 하기도 합니다. 그치만 만약을 위해 저는 되도록이면 엔터를 쓰지 않고 글을 쓰고자 합니다.





# ⑥ 카테고리에 빈 글 두면 안된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의견이 다릅니다. 어떤 분은 카테고리마다 글 한 개 이상씩은 써야한다고 이야기하는 반면, 어떤 분은 카테고리에 글이 하나도 없는 카테고리도 있었는데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도 저는 만약을 위해 되도록이면 카테고리 수를 적게 설정하고 카테고리 안에 글을 2개 이상은 쓰고자 합니다.





# ⑦ 1일 1포스팅이 좋다? △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의견이 다르지만 대게 1일 1포스팅 한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 또한 1일 1포스팅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제가 알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알고 계신 팁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처럼 양질의 글이면 될거야라는 막연한 고집부리지 마시고 님들은 위와 같은 팁을 이용해서 하루 빨리 승인 받길 바랍니다. 저도 이제부터 이 팁들을 이용해서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