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승인받기 팁

구글 애드센스 신청, 블로그 주소 오류 팁 :: 도메인 주소 구입 이외의 방법

by 럽큐 2016. 5. 3.
반응형

# 구글 애드센스 신청, 블로그 주소 오류 팁 :: 도메인 주소 구입 이외의 방 #




애드센스 신청할 때 블로그 주소 오류 시, 그에 대한 해결 법과 팁에 대해서 글을 쓰고자 합니다. 이것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도 제대로 해보지 못하고 발동동 발동동 하고 계시는 분도 있으실거로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겪었던 일입니다.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애드센스 신청을 하시죠? 이를 위해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으라는 창이 뜰 겁니다. 


그런데 이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적는 란에 abcd.tistory.com 처럼 쓰고난 후 다음을 클릭하면,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질 않고 "URL에는 경로 또는 하위 도메인이 포함될 수 없습니다"라고 뜬다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돈을 주고 도메인을 구입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치만 돈은 그렇다치고, 도메인을 산 후에도 적용하기가 다소 복잡하다는 말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저는 도메인 주소를 구매하지 않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또다른 팁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첫째는 다른 컴퓨터에서 신청해보라는 것과, 둘째는 같은 컴퓨터에서 신청할지라도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차례 계속 시도해보라는 것, 마지막은 유튜브 우회 신청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주소 오류 시, 팁 3가지


# ① 다른 컴퓨터로 신청해보기



저도 처음에 블로그 주소가 잘못되었다, 쓸 수 없다 라는 식의 멘트를 보고 적잖이 당황했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자체가 이렇게 하위 도메인으로 되어있는건데 어쩌란 말인가하면서 말입니다.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로 안되었었습니다.- 


저도 도메인 주소를 사야하나 고민하다 그 이유에 대해 찾아보니 컴퓨터 IP 주소가 대한민국이 아닌 해외로 등록되어있을 때 그렇게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왜 제 IP 주소가 해외로 되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으나 일리가 있어보여 다른 컴퓨터에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해보았죠. 정말 되더라구요. 다른 컴퓨터에서는 IP 주소가 한국으로 되어있어서 된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그 다음 작성 내역으로 넘어갔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애드센스 승인 신청할 때 블로그 주소가 이상하다며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때에는 다른 컴퓨터에서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② 같은 컴퓨터에서라도 시간 간격 두고 여러차례 시도해보기



두번째 방법은 같은 컴퓨터에서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차례 다시 시도해보라는 겁니다. 


전 ①번의 방법으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었지만 혹시나하는 마음에 그로부터 몇일 후, 블로그 주소 오류가 뜨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던 컴퓨터에서 다시 신청을 해보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게 아닙니까? 이것으로 볼때 해외 IP 주소로 설정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않는 이유도  있겠지만 오류가 나서, 혹은 복불복일 수도 있겠다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었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애드센스 블로그 주소 오류가 나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번 다시 시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거짓말같이 뿅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될겁니다.





# 유튜브로 우회하여 승인 신청하기



이에 대한 방법은 이전 글,  유튜브 우회 승인받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 ② 에서 자세히 포스팅해두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③번 방법도 블로그 주소 오류 시, 적용해볼만한 팁입니다. 








.

위의 방법들이 좀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도메인 주소를 구매하여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시는 것도 고려해볼만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도메인 구입이 굳이 필요할까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위의 세가지 방법을 활용하여 신청해보시길 권해드립니. 모두 힘냅시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