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승인받기 팁

콘텐츠 불충분 문제 해결 팁 :: 애드센스 이메일 파악하기

by 럽큐 2016. 5. 3.
반응형

콘텐츠 불충분 문제 해결 팁 :: 애드센스 이메일 파악하기 #




대부분 분들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가 바로 '콘텐츠 불충분'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해결법은 그리 멀리 있지 않았습니다. 이 승인 거절 이메일을 자세히 살펴보면, 무엇을 콘텐츠 불충분이라고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고 있는 실수도 다 적혀있더군요. 


우선 한가지 정보는 "구글 크롤러가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이라는 문장입니다. 그렇습니다. 봇이 승인의 당락을 결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로봇이 어떤 블로그를 승인내리는지 이메일에 적힌 순서대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콘텐츠 불충분 문제 해결 팁


# ①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네요. 말그대로, 포스팅 시 충분한 양의 글이 있어야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한 포스팅 당 최소 1,000자 이상의 텍스트를 적어주시기 바래요.^^

그리고 콘텐츠 안의 내용에 이미지 사진과 동영상이 과하게 많을 경우 승인되기 어렵다는 얘기 또한 적혀있었습니다




. 적용)

저는 전의 글에서도 이야기했다시피 한 포스팅에 사진이 10~20장 정도는 들어있었습니다. 첫번째 저의 승인 실패 원인이 이거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적용한 것이 이전 글 중 두 개의 포스팅에서 사진을 한 장만 놔둔채 모두 삭제하고 글을 좀더 많이 쓴 뒤 다시 올려두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사진이 많은 포스팅들은 모두 비공개 처리하였습니다.





# ②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하며, 제목만 나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으로 이루어 져야 합니다. 로봇이 보는 것이기 때문에 단어로 끝나는 것이나 '요-'로 끝나는 것은 문장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니다' 어체로 쓰고, '마침표'까지 찍어 문장을 마무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선배님들의 글에서도 찾아보니 로봇이 니다 어체 외에 글들은 다소 제대로 긁어내지 못한다는 말 또한 있었습니다. 왜 완전한 문장으로 니다 어체로 써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적용)

이것 또한 제가 잘못하고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니다.'라는 어투가 다소 딱딱하게 느껴져 평소 제가 하는 말투 그대로 쓰곤 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쓴 포스팅에서 어체를 대부분 모두 '-다.'로 끝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③ 귀하의 웹사이트가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웹사이트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인지, 즉 홈페이지에 내부 링크가 깨지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④ 웹사이트의 라이브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광고 코드를 삽입하고 기다려야하죠. 


이처럼 광고 코드를 삽입 후, 구글 애드센스 정책, 규칙을 어기게 삽입하진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즉, 블로그 페이지에 광고를 3개 이하로 달아 놓아야 하며, 광고가 글을 가린다던지 전체 페이지를 차지한다던지, 모호하게 클릭을 유도하는 위치에 있지는 않은지 확인 후 삽입하라는 것입니다.







# ⑤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방문자가 모든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하라는 것입니다. 즉, 모든 메뉴와 링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하여 네이버 rss, 구글 rss 연결 또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글 사이트에 'site:본인의블로그주소'를 쳐서 제대로 검색되고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여담) 승인 거절기


간략하게 저의 승인 거절기를 말씀드리자면, 저는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신청부터 막혔었습니다. 막막하니 답답하니 기분이 그렇더라구요. 겪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ㅜㅋㅋ


결국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유튜브로 우회하여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받고자 신청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계속해서 거절 당하던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이 이루어졌었습니다. 유튜브로 우회하기 전에는 1차 승인도 계속해서 거절 당했었거든요. 


이렇게 어렵게 승인 받은 구글 애드센스 1차의 기쁨을 누리기도 잠시였습니다. 곧바로 기세를 몰아 2차 승인을 받고자 신청하였으나 또 다시 거절당했습니다. 약 이틀 정도 후에 도착한 이메일에서는 승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야속한 답변 뿐이었습니다. 



그렇게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실패라는 이메일을 받고 한동안 멍했습니다. 또다시 시작되는건가, 승인 실패의 굴레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 말입니다. 그러다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제가 뭔가 잘못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제야 다시 선배님들의 승인 팁, 정보들을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잘못한 부분이 뭐가 있는지, 어떻게 바꿔야 할지 말입니다. 알아낸 것은 만약 모른채 계속 이대로 신청만 해댔다가는 오래오래 승인 받기 어려웠겠구나 라는 생각입니다. 솔직히 승인 실패 이메일에 적혀있는게 정답이자 팁이었습니다.





. 결론)


이처럼 '콘텐츠 불충분'에 대한 문제 해결 팁은 바로 애드센스 이메일을 파악하는데 있었습니다. 이 구글 애드센스 이메일을 기준으로 다시 한 번 으샤으샤해서 2차 승인 신청을 내고 왔습니다. 승인 답메일이 왔다는 포스팅도 곧 남기게 되길 바라면서 님들도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