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오키나와 - 나하

오키나와 나하 공항 정보 / 공항 인포메이션 센터, 모노레일 / 오키나와 여자 홀로 여행

by 럽큐 2016. 5. 6.
반응형

오키나와 나하 공항 정보 / 공항 인포메이션 센터, 모노레일 / 오키나와 여자 홀로 여행 #



저같은 뚜벅이 여행자님들 안뇽하세요~~ㅎㅎ 전 장롱 면허자라 당당히 뚜벅이 여행합니다요!ㅋ 물론 오키나와는 대중교통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차를 렌트하여 여행하져! 저 또한 이를 추천합니다. (차 렌트하는 것이 편리하고 훨씬 싸답니다.) 그치만 운전 몬하는 저 혼자 가는 여행이기에 전 렌트카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저처럼 뚜벅이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들과 오키나와 공항, 모노레일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오키나와 비행기 티켓 정보 먼저 투척합니다!



# 오키나와 비행기 티켓 정보


 - 구매처 : 제주에어 

 - 가격 : 1인 왕복 약 18만원 (tax 포함)

 - 일정 : 2박 3일

 - 시간 : 10시 50분 김해공항 출발 ~ 12시 45분 오키나와 도착

            14시 35분 오키나와 출발 ~ 16시 30분 김해공항 도착









주말 무제한 버스 이용권

우선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저처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실 분들은 주말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엇이냐면 오키나와에서는 여행자들을 위해 주말에는 무제한 버스 이용권 티켓을 판매한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비행기 끊을 때 이 사실을 모르고 일정을 평일로 끊었기에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ㅜㅜ)



북부 여행 포기?

오키나와 가기 전 결정해야 할 부분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북부 여행을 할 것이냐 말것이냐! 이것을 두고 일주일 넘게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이것을 두고 고민했을 때 결론은 북부 여행은 다음 여행 때 오자고 결정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여행 일정은 단 2박 3일로 짧았으며, (오키나와 여행은 최소한 3박 4일로 하시길 꼭 추천드립니다.) 하루를 북부 여행에 쏟고 올 경우 이 곳도 저 곳도 제대로 깊이 여행해보지 못하고 두루뭉술하게 바쁜 일정만 될 것만 같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여행이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북부 여행을 포기했어요! 이걸 계기로 오키나와에 다시 오리라 다짐하면서 말입니다.^^ 


이러한 북부 여행 포기를 결정하고 난 후 오키나와 나하에 대한 여행 계획을 꼼꼼히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북부 여행 계획 시, 버스 투어 이용

만약 저처럼 뚜벅이 여행자 중 북부 여행을 계획하시고자 한다면 오키나와 힙합 버스 투어 등과 같은 북부 버스 투어를 이용하여 다녀오시는걸 추천 드릴게요. 버스 투어를 이용하시는게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더 효율적이기 때문이랍니다. 







# 오키나와 나하 공항 정보



. 인포메이션 센터 (관광 컨벤션뷰)

드디어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러분들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 도착하시면 이용해볼만한 곳이 있습니다. 물론 들뜨기도 하고 빨리 나가서 놀고 싶으시겠지만 이 나하 공항에서 챙기시면 좋을 것들이 있답니다. 바로 공항 내 관광 컨벤션뷰입니다. 인포메이션 센터말이죠.


인포메이션 센터 위치는 국제선 1층 중앙 에스컬레이터를 바라보고 오른쪽에 보시면 오키나와 관광 컨벤션뷰가 보입니다. 이 곳에서 오키나와 지도와 팜플렛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답니다. 팜플렛에는 각종 정보는 물론 할인 쿠폰도 있으니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 공항 내 로손 편의점

그리고 제가 오키나와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제일 먼저 알아보았던 것이 오키나와 공항 내에 편의점이 있나 없나 였답니다. ㅋㅋ 저는 일본 편의점에 대한 로망이랄지 기대가 컸기에 도착하자마자 요기하러 편의점에 갔어용. 찾아본 결과 공항 내에 로손 편의점이 입점되어 있었습니다. 아까 국제선 1층 중앙 에스컬레이터에서 왼쪽을 보시면 로손 편의점이 보일 겁니다. 


다만 매우 작은 편의점이라 내용물이 많지 않았으며, 곳곳에 빈 상품도 있었습니다. 당연히 제가 먹어보고 싶었던 것들은 이미 비어있거나 아예 없었습니다. 흑흑. 간단히 둘러보고 요기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음료와 예쁜 푸딩을 들고 냠냠 거리며 모노레일을 타러 이동하였답니다. 







# 모노레일 타러가기 : 국내선 건물 2층



자 이제 진짜 모노레일을 타러 갑시다. 모노레일은 국내선 2층 안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러니 비행기 타고 내린 오키나와 공항 국제선 건물에 도착 후, 밖으로 나와 국내선 건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국제선 건물 밖으로 나와 오른쪽으로 도보 3~5분 정도 걸으시면 국내선 건물이 보입니다. 걷기 귀찮으시다면 공항 무료 셔틀 버스로 이동하셔도 좋습니다. 



국제선 → 국내선 : 무료 셔틀 버스 이용

저는 국제선에서 국내선으로 가는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국제선에서 국내선으로 가는 셔틀 버스를 이용하시려면 국제선 건물을 나오셔서 '2번' 이라고 적힌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1분도 안되어 버스가 도착했었습니다. 

* 주의) 반대로 국내선에서 국제선으로 가는 셔틀 버스는 1번 정류장에서 타셔야 합니다.


이렇게 2번 정류장에서 셔틀 버스를 탔었는데 저밖에 없더군요. 사람이 있든 없든 기사님은 셔틀버스 운전해주시니 감사한 마음으로 편히 이동하였습니다. 



. 국내선 건물 안 2층 : 유이레일  

자 이렇게해서 국내선 건물에 도착하시면 국내선 건물 안 2층으로 올라가 주시기 바랍니다. 유이레일역은 공항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선 2층에 올라가시면 유이레일 역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모노레일 티켓 발권하기



여기까지 도착을 하셨다면 이제 모노레일 티켓을 발권해 볼까요? 이용 구간만큼만 발권하실 수도 있으나, 저는 2박3일 동안 나하에서 여행할 예정이라 2일권 티켓을 발권하였습니다. 구간별로 끊는 것보다 몇일권으로 티켓을 발권하시는게 훨씬 편하고 비용적으로도 저렴하니 모노레일을 여러번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몇일권 티켓을 발권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모노레일 티켓 가격, 사용 시간

모노레일은 나하국제공항에서부터 슈리성까지 이어져 있으며, 구간별로 가격이 상이합니다. 일일권으로 끊을 시 1일권은 700엔, 2일권은 1,200엔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노레일 티켓은 날짜 기준이 아닌 시간 기준으로,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오후 2시에 모노레일 티켓을 발권하였다면 그 다음날 오후 2시까지 모노레일 티켓을 계속 이용 가능하답니다.



모노레일 티켓 발권 기계

모노레일 티켓 발권 기계는 모노레일 역마다 비치되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한국어 버전이 마련되어 있어 안내를 따라서 쉽게 티켓팅하실 수 있습니다. 전 2일권을 끊고 모노레일에 탑승했습니다. 


작은 크기의 모노레일이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앉을 때 아래 사진처럼 제일 앞에 앉아 가시길 추천해용!



넓은 창으로 오키나와를 구경하며 꼭 놀이기구 타는 것마냥 기분이 들떴습니다. 그렇게 모노레일로 첫 오키나와의 이미지가 각인되었습니다.






♥♥.

오늘은 이렇게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 도착 후 이용하면 좋을 공항 인포메이션 센터와 뚜벅이 여행자들을 위한 모노레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오키나와에 처음 도착하면 단연 바다를 가야한다고 생각하고 도착하자마자 소라게스트하우스에 짐을 맡기고 바로 비치로 출발하였답니다. 제가 간 미바루 비치에 대한 아름답고 공포스런ㅋㅋ 기억이 담긴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