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오키나와 - 나하

오키나와 미바루 비치, 39번 버스 이용 / 오키나와 날씨 체크 / 여자 혼자 뚜벅이 여행

by 럽큐 2016. 5. 7.
반응형

# 오키나와 미바루 비치, 39번 버스 이용 / 오키나와 날씨 체크 / 여자 혼자 뚜벅이 여행 #



오키나와에 처음 도착하면 만사 다 제쳐놓고 가자고 마음먹고 계획세웠던게 바로 오키나와 바다보러가기답니다. 오키나와 바다를 보면 진짜 제가 오키나와에 도착했다는걸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그렇게 오키나와 바다 중 어느 바다로 갈지에 대한 고민을 하다 결국 오키나와 나하에서 그나마 가까운 미바루 비치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밝혔듯이 뚜벅이 여행이기에 제가 선택할 수 있는 비치가 그리 많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차 모는 님들 부럽습니다.~ 미바루 비치는 다른 비치들에 비해 오키나와 나하 시내에서 버스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미바루 비치에 대한 정보들을 뒤지고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 오키나와 날씨 체크



우선 바다에 가는 날 날씨가 좋아야하져! 그래서 어느 바다에 갈지 정한 후 날씨에 대한 정보도 찾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바다에 가는 날 날씨가 어떠한지에 대해서도 찾아보시고 계획 짜시면 좋을것 같아요^^


오키나와 날씨 정보는 이곳 ☞ http://www.jma.go.jp/jp/week/353.html 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바루비치' (新原ビーチ) 정보


 

- 전화번호 : 098-948-1103

- 홈페이지 : ☞ www.mi-baru.com

- 위치 : 39번 버스 종점 (약 1시간 소요)

- 지도 






# 나하버스터미널 (Naha bus terminal) 가기



. 나하버스터미널 정보

미바루비치에 가려면 우선 나하버스터미널에 가야합니다. 나하버스터미널은 모노레일을 타고 아사히바시역에 내리시면 됩니다. 이 아하사히바시역에서 나와 왼쪽으로 걸어가면 터미널이 보인답니다. 39번 버스는 C구역에 위치해있으며, 이곳 나하버스터미널 C구역에서 39번 버스를 타고 종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나하버스터미널에서 미바루비치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 39번 정류장 묻기

혹시나 나하버스터미널 39번 버스 정류장이 어딘지 잘 모르겠다 싶으신 분은 길 가는 현지인께 여쭤보면 아주 친절히 가르쳐 주신답니다. 여쭤보실 때 "미-바루 비치 이끼따이데스 : 미바루비치 가고싶습니다.", "샨쥬큐반 버스 노리따이데스 : 39번 버스 타고 싶습니다."와 같이 이야기하면 잘 알려주십니다. 


그런데 제 발음이 이상한지 미바루 비치를 못알아 들으셔서 당황했었습니다. 결국 제가 찾아놓은 미바루 비치(新原ビーチ)라는 일본어로 적힌 글을 보여드려야 했습니다. 현지인들의 발음을 들어보니 미바루 하면 잘 알아듣지 못하고, 미 발음을 길게 빼고 바루라고 하더라구요. 미--바루 비치 라고 말씀하시면 좀더 잘 알아들으실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저처럼 미바루 비치(新原ビーチ)라고 적힌 일본어를 직접 보여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나하버스터미널 C구역 上泉

드디어 미바루비치로 가는 39번 버스 정류장, 나하버스터미널 C구역 上泉 이라고 적혀있는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한자는 위에 사진에서 자세히 확인해주세용) 이 정류장 바로 맞은편에는 아래 사진처럼 예쁜 카페인 오하코르테 (oHacorte) 카페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만약 정류장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이 오하코르테 카페로 찾으셔도 좋을 것 같네요!







. 39번 버스 시간표 

그리고 이곳에 버스 시간표가 붙어있는데 붙어 있는 시간표와 다르게 버스가 왔었습니다. 혹여나 제가 놓친건 아닌지 걱정했으나, 적혀 있는 시간표보다 한 10~15분 뒤에 오더라구요. 그래도 놓치지 않은 것에 안도하며 씬나게 버스에 올라 탔습니다.




. 39번 버스 정보!

버스비는 종점인 미바루비치까지 약 700~900엔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주의할 점은 39번 버스 노선 이름은 '햐쿠나(白名)'로 '親'자가 들어가 있지 않은 노선을 타야한다는 것입니다. '親'자가 들어간 버스는 미바루비치까지 가지 않고 그 전에 멈춘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자 '親'자가 없는 노선과 카타카나 ''(세) 자가 들어가 있는 노선은 모두 미바루 비치 행 버스이니 이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참고로, ''자가 들어간 버스는 '휴가센터'를 경유하는 버스로, 미바루 비치를 가기 전 휴가 센터라는 곳에 들러서 가기 때문에 시간이 약 5~10분 정도 더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버스비 정산하기 방법



드디어 미바루비치행 버스인 39번 버스에 탔습니다. 저는 제일 앞자리에 착석 완료했습니다. 





. 버스비 계산하기

버스비는 특이하게 계산이 이뤄졌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제일 위 중간 쯤에 번호가 적힌 화면이 보이십니까? 처음 버스를 타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주황색 기계에서 번호표가 나옵니다. 저는 첫번째로 탔기에 1번 번호표를 받았습니다. 그러면 그 1번이 제 번호인 겁니다. 위의 저 화면에서 1번 자리에 710이라고 적혀있죠? 저게 제가 나중에 내릴 때 내야하는 금액 710엔 이랍니다. 행선지가 길어질수록 저 금액도 덩달아 늘어납니다



내리실때 번호표와 함께 금액을 기사님 옆에 있는 큰 통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버스를 타기 전 낼 잔돈을 미리 준비해 가는걸 추천합니다. 차내에 큰 금액을 바꿔주는 기계가 있지만 이 기계 또한 1,000엔까지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00엔 이상의 고액권은 미리 1,000엔 단위로 바꾸어 두시기 바랍니다. 



. 미바루비치에서 다시 나하로 돌아오기

다시 나하로 돌아올 때는 미바루비치 올때 내렸던 정류장에서 바로 타시면 됩니다. 돌아올 때는 39번 어느 버스를 타도 나하 버스터미널까지 가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답니다.





.  

미바루비치에 도착한 시간은 대략 저녁 4~5시 즈음이었던것 같습니다. 늦게 간지라 바다에 사람이 몇 없더군요. 한적한 바다여서 저는 더 좋았습니다. 그치만 여러분께 오전 일찍 가는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늦게 가면 물이 다 빠지는 때여서 진정한 미바루비치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오기 때문입니다.ㅜㅜ 다음번에 다시 온다면 미바루비치에 오전 일~찍 오도록 계획 세우려고 합니다. 





한적하고 아름다운 미바루비치를 거닐며 미바루비치에서 유명한 하마베노차야 카페에 일몰을 보러 찾아 갔답니다. 저는 일몰을 보고 간다고 늦게까지 미바루비치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욕심이었을까요? 돌아갈 때 어둡고 버스는 안오고 정말 무서웠답니다. 이에 대한 후기 또한 다음 포스팅에서 하마베노차야 카페와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오키나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