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오키나와 - 나하

오키나와 나하 맛집 3위 / 미카도 식당, 오키나와 짬뽕 / 현지인 추천 식당

by 럽큐 2016. 5. 11.
반응형

# 오키나와 나하 맛집 3위 / 미카도 식당, 오키나와 짬뽕 / 현지인 추천 식당 #



제가 오키나와 나하 맛집 3위로 뽑은 식당은 바로 가정 요리 전문점, 미카도 식당입니다. 이곳 역시 제가 뽑은 오키나와 나하 맛집 1위 와쇼쿠노 스스메와 같이 한국인들에겐 그다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맛집이라고 합니다. 현지인에게 추천 받은 식당으로, 외관은 화려하지 않고 단순하나, 가격도 싸고 맛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 '미카도' (みかど) 식당 정보



- 운영시간 : 24시간 / 1월 1~3일, 추석 휴무!

- 전화번호 : 098-868-7082

- 주소 : 일본 〒900-0032 Okinawa-ken, Naha-shi, Matsuyama, 1 Chome−3−18 フォレシティ松山

- 지도






# 메뉴 선택 : 오키나와 짬뽕 (600엔)



. 오키나와 짬뽕

이곳 미카도 식당은 특히 오키나와 짬뽕이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제가 메뉴판을 가져다주시는 아주머니에게 "오키나와 짬뽕?" 이라고 묻자, 바로 알겠다며 주문해주셨답니다. 짬뽕하면 빨갛고 얼큰한 국물에 통통한 면빨을 상상하시겠지만 오키나와 짬뽕은 면이 아니라 밥이랍니다! 


볶음밥 같기도 하고 비빔밥 같기도 했습니다. 야채 덮밥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오키나와 짬뽕이 밥이라는걸 알고 신기해하며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왜 오키나와 짬뽕은 면이 아닌 밥인지 궁금해 물어보고 싶었지만 바쁜 주방장님과 봉인된 입 덕분에 물어보지 못했답니다. ㅜㅋㅋ 



저는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아침 일찍 나와 먹은 곳이라, 많이 시키지 않고 요 오키나와 짬뽕 하나만 시켰답니다. 급한 맘에 사진도 찍기 전에 밥을 막 이리저리 휘 젓는 바람에 사진은 요렇게 나왔지만, 보시다시피 밥과 함께 계란, 돼지고기, 각종 야채들을 함께 볶아 나옵니다. 사진을 보면 다소 기름져 보이지만 생각 외로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니 맛있었습니다. 



싼 가격!

다른 식당에 비해 메리트 있는 점이 또 하나 있었는데, 바로 가격입니다. 요 오키나와 짬뽕 한 그릇이 세금 포함 600엔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메뉴판에 적힌 가격 그대로였습니다.) 이 오키나와 짬뽕 외에 다른 음식들 또한 600엔 대로 싼 가격이었습니다. 물론 더 비싼 음식도 있겠지만 대부분 싼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 '미카도 식당' 정보, 후기



. 미카도 식당 외관

미카도 식당은 우리나라 기사 식당과 비슷하게 생겼었는데, 가정 요리 전문점이라고 하며, 정말 다양한 메뉴를 팔고 있었습니다. 주방 또한 개방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요리하는 모습을 훤히 볼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 자리 또한 많은 편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장점 : 24시간 개방

특히 오키나와 식당은 주로 늦게 문 열고 일찍 문을 닫아 아쉬운 곳이 많았는데, 이곳은 24시간 문을 여는 곳이라 더욱 맘 편하게 찾을 수 있을걸로 생각됩니다.



. 미에바시역에서 도보 10분

저는 숙소가 미에바시역 근처인 소라 게스트하우스여서, 미에바시역에서 미카도 식당까지 걸어 갔습니다. 그렇게 미에바시역에서 미카도 식당까지 약 10분 안되게 걸렸던것 같습니다. 미카도 식당은 대로변에 위치해 있었고, 눈에 잘 띄는 노란 간판이라 다소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미카도 식당' 총평


- 맛 : ★ 

        믿고 먹는 현지인 추천 식당인 만큼 맛났음. 질리지 않고 배부른 건강식, 오키나와 짬뽕 추천!


- 양 : 

        1인분으로 딱 적당함!


- 가격 : 

           오키나와 식당 중 가장 쌌던 걸로 기억됨.


- 분위기 : ★

              우리나라 기사식당 느낌.



.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이 오키나와 짬뽕 외에 다른 음식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싼 가격으로 간단하게 배도 채우고, 맛도 영양도 챙기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 미카도 식당을 추천합니다. 




전적으로 개인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타 블로그와도 비교 후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