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제주도 한라산

겨울 한라산 등반 :: 2월, 리얼 후기

by 럽큐 2018. 2. 20.
반응형


# 겨울 한라산 등반 :: 2월, 리얼 후기 #












누가 한라산 등반 최적 시기가 2월이라 햇는가ㅜㅜㅜ 이뿌면 머하노 등반할 수가 없는데ㅜㅋㅋㅋㅋ


2월은 폭설, 눈보라 등의 자연재해로 등반 제한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내 첫 한라산 등반(2018.02.11)도 결국 폭설로 인해 통제되서, 정상까지 가지 못했다능-_ㅜ 그래도 덕분에 또 올 계기가 됐지 ㅎㅎ


이처럼 제주의 겨울은 순백의 절경을 자랑하기도 하지만 극한의 날씨가 함께이기도 하다. 그러니 겨울의 한라산 등반을 계획한다면 가기 전에 꼭 날씨 확인하시기한라산 등반과 관련된 정보와 리얼 후기 시작쿠!








* '한라산' 등반 정보




한라산 등반 설명회 안내


: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 아래 사진 클릭 시, 이동)








한라산 통제 확인


: 한라산 국립 공원 ( 아래 사진 클릭 시, 이동)








날씨 확인 


날씨 누리 ( 아래 사진 클릭 시, 이동)








도로 통제 확인 


: 제주 지방 경찰청 ( 아래 사진 클릭 시, 이동)











# 한라산 등반







# 1. 관음사 탐방로 입구







나는 몽쉘 게스트하우스에서

'관음사' 앞까지 픽업해줘서 ▼요기까지 차타고 왔당


(7시 10분 즈음 도착)










위 건물 맞은편에 보이는 ▼아래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관음사 등반이 시작 지점이 있다.








그리고 입구에는 ▲위와 같이 한라산 출입제한 시간이 안내되어져 있었다.







정상까지 가려면 대피소를 12시 전까지는 가야 정상 등반이 가능하다고 함!


(물론 나는 폭설로 정상 등반 불가ㅜㅜㅜ

그래도 혹시나 나중에라도 풀릴까봐 기대감을 품고 등산햇다능


그러나 결국 불가 ㅋㅋㅋㅋㅋㅋ)














cf) 현위치 안내 표지판







그리고 걷다보면 중간중간 ▼ 아래와 같은 표지판이 보이는데,

혹시나 몸에 이상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내가 있는 위치를 설명할 수 있는 표지판이다!


응급 시에, 긴급전화 064-756-9950 으로 전화해서 표지판에 있는 현위치 번호를 읽어주면 된다.

(진짜 바로 찾아온다고 함.)














# 2. 가파른 계단 구간







시작하는 지점 쪽은 눈이 좀 녹아있는 편이었다.











걷다보면 아래와 같이 가파른 계단 구간이 한 군데 있는데 요기가 좀 빡셌다.

무섭ㅜㅜ


등산 스틱은 오히려 짐이 됨-_ㅜ

(두 손으로 밧줄 잡고 올라가기 벅찬데 등산 스틱은 무슨~!-_ㅜ)











그래도 나의 한라산 눈꽃 산행은 계속된당><ㅎㅎ










하늘은 또 왜케 예뻐??♡















# 3. 탐라계곡 대피소







걷다보니 까마귀 떼가 진~~짜 많았던

▼ 탐라계곡 대피소가 하나 보인다!











여기 안에 들어가면 ▼ 요로케 되어있는데

지친 몸을 쉬기도 하고 일행을 기다리기도 하더라능-


(근데 오줌 찐내가 갑자기 확 올라와서 조금 쉬었다 걍 나왔다ㅜ)











다시 산행 시작 ♡










우와 올라갈수록 눈꽃이 더 많이 쌓여잇다 ><


아래 사진 찍으면서 레리꼬~ 레리꼬~ 노래부름ㅋㅋㅋ

꺅! 진짜 황홀하게 이뿌다ㅜ











이제 삼각봉 대피소가 눈에 들어온다!


거의 다 왓당!!!


그나저나 풍경들이....... 아주 그냥 끝내줌 ㅜㅜㅜ

피로가 싹 가신다!









그렇게 고대하던 삼각봉 대피소에 도착했는데도 들어갈 수가 없다!

풍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 찍니라 바쁨ㅋㅋㅋ











# 4. 삼각봉 대피소




 



삼각봉 대피소에 들어가봅시다~!











들어갔는데 인산인해!!!ㄷㄷㄷ


걍 바닥에 주저앉아버렸다 ㅋㅋㅋㅋㅋㅋ











꺅 고대하고 고대하던 컵라면 타임~!><


그나저나 몽쉘 게스트하우스에서 빌렸던 보온병은 싼건가 보오ㅜㅋㅋㅋ 아님 넘 추워서?

어쨌든 다식었음ㅋㅋㅋ 미지근~ㅜㅜ


결국 컵라면 제대로 못익히고 과자처럼 냠냠했눈데 그래도 맛있엉ㅋㅋㅋ








아 그리고 몽쉘에서 1인당 1개씩 준 주먹밥이 넘나 맛있었다능ㅜㅜㅜ







▼ 얼마나 추웠으면 물이 얼었다 ㅋㅋㅋ














cf) 삼각봉 대피소 화장실







삼각봉 대피소 뒷문▼으로 나가면 화장실이 있다.








아 근데 진짜 너어무 심각하게 더럽다....


걍 참을까 싶다는-_-











# 5. 하산







▼ 삼각봉 대피소 옆에있는 요 빨간 깃발부터 이제 정상으로 가는 길인데

폭설로 인해 출입 금지!ㅜㅜㅜ


어떤 남자가 걍 무시하고 가려고 하니, 관리인이 나와서 통제시키더라는!










아쉽지만 그만 내려가야지ㅜ


(너~ 또 봐 ♡)







하악 너무 예뻐ㅜㅜㅜ

또 올테다!







이렇게해서 한라산 관음사 코스 등반 끄읏~!







나도 사랑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