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오키나와 - 나하

by 럽큐 2016. 5. 16.

# 슈리성, 킨죠우초 돌다다미길 가는 길 / 마다마 카페 / 뚜벅이 여자 혼자 여행 #

오늘은 슈리성과 슈리성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길인 킨죠우초 돌다다미길, 그리고 근처 유명 카페인 마다마 카페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솔직히 제가 슈리성에 도착했을 때는 2박 3일 짧은 일정으로 오전에 츠보야 도자기 거리를 다녀온지라 다소 지친 상태였답니다. 그래서 저의 원래 계획을 내려놓고 슈리성은 짧게 약 1시간 가량만 둘러보고 바로 킨죠우초 돌다다미길로 가 마다마 카페에서 오후를 여유로이 보내고 왔습니다.

저처럼 슈리성에 들렀다 시간이 남는 분이나 여유롭게 쉬고 싶은 분들은 조용하고 힐링되는 아름다운 길인 킨죠우초 돌다다미길과 마다마 카페에 들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치만 아쉬움도 남는답니다. 원래 계획대로 유료 구역에도 들어가보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여행은 여유와 함께일때 더 깊이 느낄 수 있으니 말입니다. 후회하지 않고 다음번에 다시 한 번 슈리성에 들리리라 마음먹으며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슈리성' (首里城) 정보

8:30 ~ 18:00

17:30

휴관일

: 유료구역 내 시설 & 스이무이칸(레스토랑, 매점, 지하주차장)만 해당됨

매년 7월 첫째주 수, 목요일

- 티켓 금액 :

대인

(어른)

중인

(고등학생)

소인

(초`중학생 )

6세 미만

일반

820엔

620엔

310엔

무료

단체

(20명 이상)

660엔

490엔

250엔

무료

* 모노레일 정기권이 있을 경우, 할인 적용됩니다. 슈리성 유료 구역 티켓 구매하실 때 모노레일 티켓을 함께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공연 타임 : 매주 수, 금, 토, 일, 공휴일 / am11:00, pm2:00, pm4:00 시작 (30분간)

- 슈리성 홈페이지 : ☞ http://oki-park.jp/

- 슈리성 자세한 정보 (위키디피아 백과사전) : ☞ https://ko.wikipedia.org/wiki/%EC%8A%88%EB%A6%AC_%EC%84%B1

- 전화번호 : 098.886.2020

# 슈리성 !

. 슈리성

슈리성은 오키나와 류큐 왕국의 중심지로 중국과 일본의 문화를 융합하여 독특하게 건축되어져 있으며, 2000년 12월에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곳이라고 합니다.

슈리성 내 로코쿠몬

개인적으로 저는 슈리성 내에 있는 로코쿠몬이 다소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경치를 보기에 좋았답니다. 넓은 모습의 슈리성을 구경하고 편의점에서 미리 사온 간식도 까먹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래 사진이 로코쿠몬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 슈리성 가는 길!

. 도보 or 버스

저처럼 뚜벅이 여행자들을 위해 슈리성 가는 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노레일 남쪽 출구로만 나오신다면 한글로 슈리성 가는 표지판이 잘 표시 되어 있답니다. 먼저 모노레일을 타고 슈리성역에 내리셨다면, 슈리성까지 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답니다. 첫째는 도보를 이용하는 것으로, 대략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둘째는 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으로, 1번 버스(200엔)와 8번 버스(200엔)가 슈리성 공원 입구에 내려줍니다.

. 도보로

슈리성역에서 걸어오는 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슈리성역에서 내려 남쪽 출구로 나와 직진하시면, 라면집이 나옵니다. 이 라면집을 지나서 계속 직진하면 신호등이 보이고, 이곳을 건너면 슈리성 공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가다보면 슈리성 공원 가는 길이 두 갈래로 나뉘어지는데, 오르막길 쪽 말고, 표지판에 화살표가 그려져 있다시피 오른쪽 아랫길로 갑니다. 가다보면 블루씰 아이스크가게와 큰 로손 편의점이 보입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거의 다 오신겁니다. 이 로손편의점을 지나 바로 왼쪽 골목으로 꺾으면 슈리성 입구이자, 아시비우나 식당이 보입니다.

* '킨죠우초 돌다다미길' (金城町石畳道 / きんじょうちょういしだたみみち) 정보

- 지도

# 킨죠우초 돌다다미길 !

킨죠우초 돌다다미길은 일본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든 만큼 고즈넉하고 조용하고 운치있는 길이었습니다. 돌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리 가파르지않아 어렵지 않게 다녀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킨죠우초 돌다다미길 가는 길!

. 슈리성에서 킨죠우초 돌다다미길 가기

슈리성 정문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걸어가면 됩니다. (또는 공연하는 곳에서 왼쪽길로 쭉 내려가면 돌다다미길로 갈 수 있습니다.) 어렵지않게 찾으실 수 있으실텐데요, 아래는 슈리성 정문에서 돌다다미길로 가는 길을 표시해놓은 지도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분홍색 화살표를 따라 가면 바로 킨죠우초 돌다다미길이랍니다.

지도처럼 슈리성 정문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쭉 걸어오시면 가다가 신호등이 보일겁니다. 신호등을 건너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킨죠우초 돌다다미길의 시작을 알리는 비석이 나옵니다. 이 비석을 찾으셨다면 제대로 킨죠우초 돌다다미길에 오신거랍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5분만 더 내려가시면 마다마 카페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곳에 사는 고양이인진 모르겠지만, 지나가는 사람마다 앞에 가서 드러눕고 애교를 떠는 개냥이 한마리 덕분에 더 오래 돌다다미길에서 쉽사리 발길을 못돌렸니더. 치명치명ㅋㅋ

* '마다마' (石畳茶屋 真珠) 카페 정보

- 운영 시간 : 10시~19시 / 연중무휴

- 인기 메뉴 : 수제 케익 세트 (케이크, 아이스크림, 티 / 700엔), 흑설탕푸딩 (고쿠토우푸링 300엔), 흑설탕 콩가루아이스 (쿠로미즈 키나코 아이스 500엔), 흑설탕 진저 소다 (쿠로자토 진자 사이다 500엔), 망고빙수 (망고카키코오리 600엔)

- 전화번호 : 098-884-6591

- 지도

# 마다마 카페 !

마다마카페는 일몰을 보기에 좋은 카페로, 천연 흑설탕을 이용하여 만든 메뉴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제 마다마카페로 고고해봅니당.

. 마다마 카페 가는 길!

킨죠우초 돌다다미길이 시작하는 지점에서 약 5분 정도만 더 내려가면 유명한 마다마 카페가 바로 보인답니다. 찾기 수웠습니닷.

메뉴 선택! : 흑설탕 푸딩

오키나와하면 유명한 것 중 하나가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드는 천연 흑설탕입니다. 저는 흑설탕푸딩을 주문하였는데요, 솔직히 제 입맛에는 너무 달았답니다. 그래서 많이 먹지 못했어요. 흑설탕 가루를 한입 가득 털어넣은 맛이랄까 그랬습니다. 그래도 유명한 음식을 먹어보았으니 만족합니다.

그리고 흑설탕푸딩을 주문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그 옆에 조그마한 병에 녹인 흑설탕을 더 준답니다. 전 이미 충분히 달아 더 넣어 먹진 않았지만 호기심에 조오금 맛보았습니다. 역시 무지하게 답니다. 걍 제가 흑설탕 별로 안좋아하는걸로 ㅋ

이곳에서 일몰을 보기에 좋다하여 저는 저녁 해가 질때까지 오랜 시간 앉아있었던것 같습니다탁 트인 풍경에 하늘과 가까이있는 듯 기분이 좋았습니다.

# 슈리성으로 돌아가기!

다 구경하셨다면 이제 돌아가셔야겠지요? 돌아가는 방법은 2가지로 나눠볼게요-

첫째, 왔던 길 그대로 돌아가기

첫째는 아까 왔던 길을 그대로 돌아가는 법입니다. 다시 가야한다는 생각에 지치기도 하지만 돌아왔던 길 그대로 가면 되니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튼실한 다리두고 저는 택시 타고 돌아갔습니다-ㅋ

둘째, 버스나 택시 이용하기

둘째는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돌다다미길을 내려오면 바로 오른쪽에 access '아시타다미마에(石畳前)' 버스정거장(バス停)이 있습니다. 여기서 택시 (5분 소요, 700엔)를 타거나, 8번 버스를 타고 슈리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8번 버스(150엔)는 25분 정도의 간격으로 도착한다고 합니다.

* 참고로, 8번 버스는 뒷문으로 탑승하여 번호표를 뽑고 하차시 버스 앞쪽에 보이는 금액을 금액통에 넣으면 됩니다.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기 때문에 잔돈을 잘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찾은 아시타다미마에 정거장 8번 버스 막차 시간은 8시 7분, 8시 32분, 8시 55분 이었습니다.

혹시나 다녀오신 분이 계시다면, 여러분에게 슈리성은 어떤 공간이셨나요? 저는 비록 지친 몸뚱이 덕에 슈리성을 제대로 보고 오진 못했지만 그만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기분 좋은 기억이 많이 남는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