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준비/여행 팁

비행기 지연 보상 받았어요 (보상 내용) / 에어아시아, 보라카이 / + 여행자보험 보상은?

by 럽큐 2016. 4. 23.
반응형

# 비행기 지연 보상 받았어요 / 에어아시아, 보라카이 / + 여행자보험 보상은? #

 

 

 

 

 

# 에어아시아, 비행기 정비로 인한 지연!

 

2016년 3월의 사건입니다. 보라카이 간다는 쒼나는 맘에 비행기 출발 3시간 전에 김해공항에 도착을 했습니다!ㅎㅎ 일찍 도착해서 외환은행 사이버 환전 신청한 것도 받고, Sk에 가서 로밍 차단도 하고 돼지코도 빌리고~ 그러고 에어아시아 라인에 서서 탑승 수속하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런데 뭔가 언짢아보이는 님들이 몇몇 보이고 속닥속닥 하는 분위기가 뭔가 심상찮아 보여 사알짝 티안나게 귀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아잇 안들려ㅜ

 

 

결국 용기내어 다가갔습니다. 바로 '무슨 일있는 건가요?' 라고 묻진 못하고..ㅋㅋ 괜히 "여기가 에어아시아 탑승수속 라인 맞지요?" 라고 ㅋㅋㅋㅋㅋ 오예 자연스러웠어~ 님의 대답은 "네 맞아요. 그런데 비행기 정비 때문에 이륙 시간이 딜레이 된다는 말이 있네요."

 

뭣이?! 저 여행 다니면서 이런 경험은 처음입니다.  순간 당황... 설마 설마하는 마음에 직원분께 갔습니다!

 

 

 

직원분 왈, 

"죄송합니다. 에어아시아 비행기 정비로 인해 비행기가 이륙하지 못했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오늘 중으로 출발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30분 뒤 관련 대표자가 올 예정이니 그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때부터 초조 불안...... 심장 벌렁벌렁~ 진정한 멘 to the 붕 !!!!

 

 

 

# 비행기 지연 보상 사례에 대해 폭풍 검색

 

만만한 호객님은 안되려고ㅋㅋ 기다리는 동안 비행기 지연 시 보상에 대해 무지하게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제대로 보상받는지, 예전에는 이러한 지연에 대해 어느 정도의 보상을 했는지 알아보았어요.

반응형

 

그런데 더 놀랐던 건 에어아시아 비행기가 정비로 인한 지연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란것. 그것도 많았다는것! 왜 몰랐을까ㅜ 싼 비행기값에 눈이 멀었구나.. 눈물을 머금고 정신을 차리고 다시 폭풍 검색했습니다.

 

우선 명백히 에어아시아 측의 잘못이었기에 뭔 보상이라도 있겠지 싶어 검색한 결과, 몇 년 전 글이었지만 제가 봤던건 에어아시아 측에서 승객들에게 '하루 숙소 제공' 혹은 '50,000원' 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것 뿐! 

응? 뭐지? 내가 잘못 봤나? Are you serious? What!!!!!!!!!!!!!!

 

저게 사실이라면... 와 대단합디다. 저희는 이때부터 그저 기적이 일기를 바랬어요... 저런 뭣같은 (ㅈㅅ) 보상은 안받느니만 못하다! 싸우자! 싸울 테세를 갖추고 기다립니다.

 

 

 

# 에어아시아 지연 보상 받은 내용!

 

30분 뒤면 온다던 관련 대표자가 깜깜무소식. 기다리는 승객들은 분노 폭발 -_- 드디어 관련 대표자가 도착을 했고ㅠㅠ 믿고 싶지 않은 이 상황을 다시 들은 후, 

 

'비행기 취소를 원하는 분은 에어아시아 홈피에 마일리지로 전액 환불' 혹은 '비행기를 기다릴 분은 줄을 서서 자세한 보상 내용을 설명'

하고자 하니 한 팀씩 오라고 했습니다.

 

음. 대부분. 거의 다? 취소보다는 기다리는걸 선택하더라구요. 저희도 마찬가지.

이렇게 원래 저녁 8시 30분에 출발해야할 비행기가 다음날 아침에 출발로....

 

 

보상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1. 해운대 노보텔 호텔 1일 숙박 및 저녁 제공.

 

2. 다음날 아침식사, 공항 식당에서 1인 10,000원 쿠폰 제공.

 

3. 출발 편도 금액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마일리지 적립.

 

 

어?! 생각보다 나쁘지 않네? 

아까 봤던 심했던 예전 보상 내용을 본 후라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대신 날아간 하루치 호텔비 및 기타 예약금에 대해서는 보상 불가하다고 합니다.

 

 

 

# 보상 1) 해운대 노보텔 호텔, 하루 숙박

 

대형 버스가 여러대 와있더라구요. 설명을 다 들은 저희는 버스에 탑승. 너무 긴장했던 터라 몰려오는 피곤과 배고픔 ㅜ 얼른 호텔이나 가자! 그렇게 도착한 해운대 노보텔 호텔! 방 키와 식사 쿠폰을 받은 후 짐을 그대로 들고 바로 옆에 있던 레스토랑으로 갔습니다!

 

 

우와아~ 눈이 휘둥그레~~ 갖가지 맛나 보이는 뷔풰 레스토랑이 뙇! 진짜?! 이거 먹어도 되는거얌? 히히 그럴리가요. 알고보니 저흰 요기 뷔페가 아닌 그냥 샌드위치를 먹는 거였습니다요^^ㅎ 뷔페가 아님에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샌드위치! 맛있게 냠냠. 잘먹겠습니다! 샌드위치를 간단히 클리어하고 배정 받은 방으로 왔어요.

 

 

꺅- 깔끔하고 모던한 방이었습니다.

 

 

사실 첫날은 도착 시간 상 잠만 잘거였어서 보라카이에 싼 호텔에 잡았었는데 거기보다 훨씬 깔끔하고 좋은 곳에서 자네요. 이걸 덕분이라 해야할지...ㅜㅎㅎ 다음날 새벽 일찍 출발해야하기에 바로 딥 슬립 했네요.

 

 

 

 

# 보상 2) 공항 아침 식사 (공항 내 식당 아무데서나 사용 가능한 쿠폰)

 

 

대형 버스를 타고 공항에 도착해서 1만원권 쿠폰으로 식사를 했습니다. 

갈비탕 1만원 짜리로 금액 딱 채워서 선택. 흐흐

 

 

 

# 보상 3) 에어아시아 크레딧 적립

 

이 부분은 그로부터 약 2달 후인 5월 10일날 크레딧으로 적립 완료되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정확히 편도 항공비만큼 들어와 있네요~

 

크레딧 적립 여부는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왼쪽 '크레딧 계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아직 들어오지 않았거나 확인할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에어아시아 한국 지부 서비스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래요~

전화번호는 050409200525 입니다.

 

 

 

+ '여행자보험' 에서의 보상 

 

비행기 연착, 지연 시 여행자보험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저희가 가입한 여행자보험에서 비행기 지연과 관련된 보상 내역이 있었드랩죠! '지연된 시간이며 예약해둔 숙박비며 보상 받을 수 있겠구나' 이거다 하고 전화를 걸고 확인해 봤더니.. 두둥-

 

비행기가 지연된 동안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지급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저흰 비행기 지연 보상으로 에어아시아에서 숙박과 식비를 제공 받았기에 쓴 돈이 없었답니다. 결국 여행자보험에서 지연 보상은 받지 못했습니다. 만약 비행기 지연 시간 동안 사용한 금액이 있다면 보상 가능하겠지요. 그 경우에는 영수증을 잘 챙겨 두셔야 할 겁니다^^

 

 

 

. 님들은 이런 황당한 경험 겪지 않으시길 바라며...

 

탈 많았던 에어아시아 비행기를 뒤로 하고,

이제 진짜 보라카이로 출발!

 

 

 

# 지연 보상 사건 요약 정리 

 

상황 

: 원래 3월 9일 20시 30분 보라카이 비행기가 지연 (에어아시아 비행기 정비로 인한 비행기 이륙 x)

→ 결국 다음날 아침 3월 10일 8시 30분 즈음 출발하게 됨.

 

* 에어아시아 보상 

① 하루 숙박 시설 제공 : 해운대 노보텔 호텔 숙박 + 저녁 식사 샌드위치 

② 다음날 아침식사 제공 : 공항 식당 1인 1만원 쿠폰 

③ 출발 편도 항공비 적립 : 에어아시아 마일리지로 적립

 

* 여행자보험 보상 

: 오로지 비행기 지연된 시간 동안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보상! / 

: 지연된 시간에 대한 보상 없음 & 하루 날린 숙박비에 대한 보상 없음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