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 데이트/문화 즐기기

부산 도서관 / 내가 가장 사랑하는 곳, 도서관 / '명장 도서관'에 대한 모든 것

by 럽큐 2016. 4. 24.
반응형

# 부산 도서관 / 내가 가장 사랑하는 곳, 도서관 / '명장 도서관'에 대한 모든 것 #



날씨가 화창하니 기분 좋은 주말입니다.^^ 

여러분은 주말에 무얼하며 보내시길 좋아하시나요? 


주말에 저는 마냥 집에서 뒹굴뒹굴~ 뒹구는 것도 좋아하지만 

뒹구는것 만큼 좋아하는게 책 읽는 거랍니다.~ 


"책 읽기가 취미예요" 취미 질문하면 나오는 단골 멘트가 '책 읽기'라 지루하고 너무 딱딱해보이지만, 

책읽는게 진짜 취미인 저는 슬픕니다요.ㅜㅋㅋ 

울적하거나 화나는 일이 있다가도 책에 몰입하다보면 어느새 잊혀지고 

남에게 배우기 어려운 모습, 지식들은 물론 내가 하지 못한 경험들을 느껴볼 수 있으니까요. 

(아 제가 봐도 지루하고 딱딱한 멘트ㅜ 그치만 진심입늬다! 여러분은 알아주시리라....ㅋㅋ)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장 사랑하는 곳, '도서관'에 대해 써보려 해요. 

제가 자주 가는 도서관인 '명장도서관'에 대한 모든 것시작해봅시다. ♪




* '명장도서관' 정보



- 운영시간 : 요일마다 상이함. 아래 사진에서 확인. (휴관일 : 매월 첫째, 둘째 월요일!)



- 홈페이지 : http://real.mjlib.kr/

- 주소 : 부산 동래구 명안로 46번길 35

- 전화번호 : 051.527.0582

- 지도






# 화현공원



제가 명장도서관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요 화현공원에 있어요. 명장도서관 바로 옆에는 '화현공원'이 있거든요. 책 읽다가 나와서 산책하거나 바람 쐴 겸 나오기 좋아요~ 아래 사진을 보다시피 문이 없어서 ㅋㅋ 24시간 개방이랍니다! 간단한 운동기구와 아이들이 놀만한 놀이기구도 조금 있습니다.^^






# 도서 자동 반납 시스템, 열람실 좌석관리 시스템



. 도서자동반납시스템

명장도서관에 딱 들어오면 제일 먼저 보이는게, 입구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도서자동반납시스템'입니다. 3층에 책 빌리는 곳이 문을 닫으면, 이곳에서 반납하시면 돼요. 




. 열람실 좌석관리 시스템

열람실을 이용하시려면, '열람실 좌석관리 시스템'에서 좌석을 선택하시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 열람실은 처음 예약 후 3시간 간격으로 연장 신청할 수 있어요. (퇴실 1시간 전부터 연장 가능)







그리고 조금더 안으로 들어오면 그 옆에는 셀프 책 소독기, 휴대폰 충전기, 여러 신문사의 신문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좋아하는 셀프 책 소독기가 있습니다. 이거 하러 들르기도 한다는..ㅋㅋ 셀프 책 소독기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 명장도서관 INFORMATION




이제 본격적으로 명장도서관 둘러볼까요~?!ㅎ





# 지하 1층 : 휴게실



지하 1층엔 휴게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엔 여기가 식당이었는데 지금은 휴게실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공부하다가 내려와서 친구들과 잡담하거나 간단한 식사하기에도 좋아요. 



특히 명장도서관은 열람실(독서실같은 공간. 공부하는 곳)이 남자, 여자 따로 분리되어 있답니다. 따로 공부하다가 이곳 휴게실에서 만나면 좋을 것 같네요.





# 1층 : 어린이실, 남자열람실, 남자화장실



어린이실은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와서 많이 이용하시는것 같아요. 




남자열람실은 당연히 금녀의 장소겠지요~ 칸막이가 쳐져 있지 않고 넓은 테이블에 앉아 공부한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노트북 마우스 사용 금지되어 있습니다.






# 2층 : 디지털자료실(연속간행물실), 여자열람실, 여자화장실



디지털자료실(연속간행물실)에서는 인터넷 이용, 영화 관람, 잡지 및 신문 구독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 인터넷 이용은 1인 2시간만 사용 가능합니다. (프린트, 스캔 가능한 자리 있음.)




그리고 1층에 남자열람실이 있다면, 2층에 여자열람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주말임에도 이 뜨거운 공부 열기+_+ 마찬가지로 칸막이는 없답니다.

* 열람실이 시험 기간에는 특히 자리가 빨리 차니, 공부하실 분들은 서둘러 오시길 바랍니다.






# 3층 : 종합자료실, 남녀 화장실



꺅꺅~ 제가 가장 사랑하는 곳, 드디어 종합자료실, 책 빌리는 곳이네요! 요일마다 운영하는 시간이 다르니, 저처럼 가끔 헛탕하지 마시고 확인 후 들러주세요~. (자세한 정보는 제일 위 '명장도서관 정보'에서 확인해주세요.^^




은 총 2주간, 1인 5권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연체 시, 연체한 날 수만큼 빌릴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사서님이 앉아 계시는 곳- 수고하십니다 꾸벅




요즘은 반납을 사서한테 하기보다는 주로 '자동대출반납기'에서 셀프 반납을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반납'을 손으로 터치하시고, 책에 있는 바코드를 위로 향하게 미시면 됩니다.

* 책을 빌리고 반납하는데에는 회원가입이 먼저겠죠? 회원가입 후 이용해주세요^^




책을 찾으시려면 이곳 '자료검색'에서 찾아보세요^^ (옆은 복사기!) 만약 찾기 어려운 책이 있다면 사서님에게 help~!




이렇게 종합자료실 내에 앉아서 책 읽는 공간도 두 군데 마련되어 있답니다.







# 옥상 : 휴게실, 흡연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층에서 한 칸 더 올라가면 옥상이 있지요. 휴게실 겸 흡연실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후아후아~ 

이렇게 명장도서관 한 바퀴 드디어 다 돌았네요 ㅋㅋ


그리고 도서관을 나오면 바로 앞에 'JUST COFFEE'라고 작은 커피숍도 있습니다. 생긴지 오래 되진 않았지만 작고 아담하니 음료 한 잔 하기 좋은 것 같아요. 





.

여러분에게 책, 도서관은 어떤 의미이고 장소인가요? 책 속에 파묻히는 상콤한 기분, 같이 느끼고 싶네요 ♡ 여러분도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도서관에 한번 가볼까요? 


제가 가장 사랑하는 곳인 도서관, 부산 명장도서관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모두 행복한 주말되시길 바래요~^^*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