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광고달기 팁

구글 '검색광고' 사이드바에 달기 : 돈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④

by 럽큐 2016. 6. 10.
반응형

# 구글 '검색광고' 사이드바에 달기 : 돈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④ #



지난 시간 구글 '검색광고' 본문에 달기에 이어, 오늘은 '검색광고'를 사이드바에 다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지난 시간엔 '검색광고'의 '검색결과'를 새 창에 띄우도록 했지만, 이번에는 다른 방법인 본인의 블로그 내에 '검색결과'를 바로 띄워주는 법(iFrame)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천천히 따라해봅시다~! 








'검색광고' 사이드바에 달기


#  검색 광고 만들기



이 부분은 이전 포스팅과 같지만,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 처음부터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 www.google.com/adsense)에 로그인 후, '내 광고'의 '맞춤검색 엔진'에서 '+새 맞춤검색 엔진'을 클릭해줍니다. 




♥2. 그러면 아래 창과 같이 뜨는데, 밑에 사진처럼 만들어봅시다. 먼저 이름을 본인이 알기 쉬운 네임으로 적고, 검색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나머진 그대로 두셔도 좋아요~ (세이프서치는 음란물같은 걸 검색되지 않도록 걸러주는 거예요)




♥3. 그리고 밑에 보면 있는 '검색창 스타일'을 클릭해, 텍스트 상자 길이를 본인의 블로그 사이드바 길이에 맞게 적어주세요. 여러 길이로 해보았는데, 제 사이드바에는 55자는 너무 길고, 32자가 딱 예쁘게 맞더라구요. 




♥4. 그리고 그 밑에 있는 '검색결과'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합니다! 검색결과 창을 어떻게 보이느냐 결정하는 부분인데요, 저는 이 결과표시에서 '내 웹사이트에(iFrame 사용)'을 선택할 겁니다. 이걸 선택하면, 검색했을 때 본인의 블로그에서 검색결과가 바로 보이게 한답니다. 



♥5'검색결과가 표시될 URL' 이 부분에 본인의 홈페이지 주소를 적고 뒤에 꼭 '/search'를 적어주세요. '결과 영역 폭'은 수정해도 되지만, 적혀있는 기본 800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다했으면, 마지막으로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주세요.



* 물론 다른 결과표시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건 이전 포스팅에서 적용했으니 확인해주세요^^)



♥6.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 코드와 검색결과 코드 두 개가 뜨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 코드는 사이드바에 넣을 거고, 검색결과코드는 HTML 편집에 삽입하게 될 코드입니다. 각각 복사해놔 주세요~^^






#  '사이드바'에 검색광고 적용하



이어서 각 코드 주소를 삽입해보도록 합시다! 먼저 '검색창 코드'를 사이드바에 넣어보아요~^^그러려면 먼저, 'HTML 배너출력' 버튼을 생성해줘야 합니다. 아래처럼 #1부터 #3까지 천천히 따라해봅시당~



#1.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만들기


♥1. 인터넷 새 창을 열고, 본인의 블로그에 로그인해주세요. 그 후, '관리'에 들어가셔서 '플러그인 설정'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여기서 위에 '관리 및 통계' 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배너출력'이라는 게 보입니다. '확인'!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3.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사이드바'로 이동하죠? 이전엔 없었던 'HTML 배너출력' 이 생겼습니다. 







#2. 사이드바에 '검색창 코드' 붙여넣기!


♥1. 이제 'HTML 배너출력' 옆 '+'를 클릭해주세요.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 '사이드바1'에 'HTML 배너출력'이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HTML 배너출력' 옆에 있는 '편집'을 클릭!




♥3. '편집'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죠? 여기서 본인이 알기 쉬운 이름 하나를 적고, 'HTML 소스' 부분에 위에서 복사해둔 '검색창 코드' 주소 (위에 #  검색 광고 만들기 에서 ♥6.에 있던 '검색창코드') 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 후 '확인'!




이렇게 검색창 코드 붙여넣기는 끝이났습니다. 이어서 '검색결과 코드'를 삽입해보도록 합시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으샤으샤!!






#3. 사이드바에 '검색결과 코드' 붙여넣기!


♥1. 자 이제 본인의 블로그 '관리'에서 'HTML/CSS 편집'에 들어와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뜹니다. 여기서 'Ctrl+F'를 눌러 's_list'를 찾아주세요. 's_list'를 찾으셨으면 바로 그 밑에 '검색결과 코드' (위에 #  검색 광고 만들기 에서 ♥6.에 있던 '검색결과코드') 붙여넣어 주시면 끝이랍니다.


* 's_list' 는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검색 창 부분이랍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코드를 붙여넣기 한것입니다. 




. 짜잔-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본인의 '사이드바'에 구글 '검색광고' 창이 뜬걸 볼 수 있고, 여기서 검색하면 본인의 블로그 내에 검색 결과가 뜨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난 시간엔 '검색광고'를 글 본문에 달아보았고, 오늘은 '검색광고'를 카테고리가 있는 '사이드바'에 달아보았습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막상 따라해보니 쉽죠?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