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 데이트/맛집 데이트

목촌돼지국밥 @ 돼지국밥 :: 부산 동래 맛집

by 럽큐 2016. 6. 16.
반응형

# 목촌돼지국밥 @ 돼지국밥 :: 부산 동래 맛집 #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 하나를 꼽으라면 돼지국밥입죠! 꺄꺄 꺄아~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맛집이라 소문난 돼지국밥집이란 국밥집은 다 가보는 거랍니다.  


돼지국밥 소리만 들어도 침고이는 1인.... 

고로 오늘의 전 매우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ㅋㅋㅋ 최대한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려고 노력할께용


우선 이곳 목촌돼지국밥에서는 돼지국밥 양념장인 빠알간 다대기가 없다는 점~ 혹시나 좀 매콤하게 드시거나 돼지국밥에 다대기를 꼭 넣어드시는 분들은 다른 돼지국밥집으로 고고합시다~!ㅋ




* '동래 목촌돼지국밥' 정보





- 운영 시간24시간 /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51-556-2275

- 위치 : 동래역 (1호선) 2번 출구 맞은편


- 지도 





# 메뉴 선택 : 돼지국밥 (₩6,500)



. 메뉴판

메뉴판 보지도 않고 들어오자마자 돼지국밥 하나 시켰슴돠~ 

돼지국밥집에선 돼지국밥이지유!ㅋㅋ


메뉴판은 님들을 위해 찍어옴ㅎㅎ





. 기본 반찬

주문을 하고 3분도 안지난것 같은데 

바로 밑반찬이 셋팅됐어요. 빠름빠름~ 



기본반찬은 아래 사진처럼 땡초, 아삭고추, 정구지무침, 

김치, 깍두기, 소면, 새우젓, 된장, 토마토 이렇게 준비해주십니다. 



이 집 정구지 무침은 새콤달콤해요.

그래서 정구지 무침을 돼지국밥에 넣어먹기보단 

따로 먹는게 더 나은듯요.


(원래 전 돼지국밥에 정구지 무침 넣어 먹는데

이집은 좀 더 새콤달콤한 맛이 강해서 걍 안 넣어먹고

마지막판에 조금 넣어서 먹어봤었어요. 새콤달콤합디다.)


깍두기도 아삭하니 시원하고 깊은 맛나는기 제 입맛 저격, 

그치만 김치는 좀 밍밍하다해야할지 배추맛만 남.

양념이 깊이 베인 폭 익은 김치를 좋아하는 제 입맛엔 별로였어요.






돼지국밥 (₩6,500원)

꺅꺅 드디어 돼지국밥 도착!

엄청 빨리 주시네요~ 거의 5분만에?

베테랑 아줌니들 ㄳㄳ


일단 마음에 들었던건 공기밥에 밥이 꽉 차있었다는 저엄~

가끔 밥 적게 주는 곳 있는데 그럼 괜히 서운하쥬..




맑은 아이 돼지국밥아 안녕

너 묵으러 왔단다 ♡


앞서 얘기해 드렸듯이 이곳 목촌돼지국밥에서는 

양념 다대기가 없답니다.

처음에 휘휘 젓는데 계속 맑아서 깜놀했어요. 눈치못채고 계속 저음ㅋㅋㅋ



다대기를 넣지 않아도 비리지 않았고

구수하고 담백했습니다.


그래도 다대기 넣어드시는걸 더 선호하시는 분들에겐

별로일 수도 있을듯하네요.




그리고 

나중에 묵다보니 국물이 거의 없어서

국수는 적셔 먹었어여ㅜㅜ 

적당한 타이밍에 국수 넣어 드세용~ㅋ




. 클리어

음.. 전 국밥 안 냄깁니다

딴건 냄겨도 돼지국밥은 안냄겨요.






# 목촌돼지국밥 이용 팁!



맛있게 드시는 방법


돼지국밥에 밑간 되어 나온다고하니, 

일단 드셔보시고 새우젓으로 간 맞춰 드세요^^

저는 좀 마이ㅋㅋ 싱거워서 새우젓 투척해서 먹었습니다.





. 공기밥 추가 시 1인 1공기 공짜!


오모나.

저처럼 위가 큰 친구들을 위해서

공기밥 1그릇까진 공짜랍니다!!><




. 기본 반찬 셀프


8가지 기본 반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산대 옆에 있고, 필요하신 만큼 직접 가져다 드시면 되어요~


제 입맛저격한 깍두기 두번 퍼먹음ㅋㅋ






기사님 식사 1,000원 할인


택시기사님, 대리기사님은 항상 식사값 1,000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항상 고생하시는 기사님들을 위한 목촌돼지국밥의 배려!






목촌돼지국밥 입구 쪽에 국물 끓이는거 다 보이게 되어있더라구요.

일단 조미료 안 넣었다고 하니 좋네요.







# '동래 목촌돼지국밥' 총평


- 맛 : ★

다대기 없고, 구수하고 담백한 맛. 


- 양 : 

공기밥 1그릇은 무료로 더 준다고 하니 좋음.


- 가격 : 

요즘 대개 돼지국밥 가격 6천원대에 파는 듯. 


- 분위기 : ★

걍 기사식당 느낌? 넓고 방도 있었음.






전적으로 개인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타 블로그와도 비교 후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