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티스토리 팁

티스토리, 네이버에 검색 노출시키기 / 네이버 rss 등록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by 럽큐 2016. 5. 1.
반응형

# 티스토리, 네이버에 검색 노출시키기 / 네이버 rss 등록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



티스토리는 '다음' 사이트엔 자동으로 검색이 되게 되어있지만, 그외 '네이버', '구글', '빙' 등과 같은 사이트엔 직접 사이트 등록을 해야 검색이 됩니다! 자신이 쓴 글이 보다 많은 사이트에서 검색되고 읽힌다면 좋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그 중 '티스토리, 네이버에 검색 노출시키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같이 따라해보아요.




* 티스토리, 네이버에 검색 노출시키는 방법 따라하기



 1. 먼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홈페이지(http://webmastertool.naver.com/)에 들어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줍니다. 로그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죠? 그 중 '사이트 추가 +'를 클릭해주세요.






 2. '사이트 추가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1. 사이트 정보 입력' 페이지가 나옵니다. 'http://' 다음 빈 칸에 네이버에 등록할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3. 주소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2. 사이트 소유 확인' 창이 뜹니다. 말 그대로 그 사이트 주소가 본인 것이 맞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겁니다. 


아래, 'HTML 태그' 를 보면, '[메타태그]' 주소가 보이십니까? (검은색으로 가려놓은 부분이 메타태그 주소입니다.) 이 메타태그를 복사해 놓습니다. 






 4. 복사하셨다면, 이제 본인의 블로그에 들어와주세요. 자신의 티스토리에 로그인 후,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HTML/CSS 편집'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HTML 주소가 쫙~~ 어렵게 써져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아래 주소처럼 <head> 부분을 찾습니다. (전 제일 위쪽에 있네요.) 


<!DOCTYPE html>

<html lang="ko" class="">

<head>


<head> 부분을 찾으셨다면, 요기 <head> 바로 다음 칸에 아까 복사해 놓았던 '메타태그'를 붙여 넣습니다.


<!DOCTYPE html>

<html lang="ko" class="">

<head>

<meta name= ~~~~>




그리고나서 '저장'을 눌러 주시면 완료입니다. !!!





 5.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 '확인'을 눌러주시면 사이트 등록이 끝이 납니다. 



* html 주소 변경 저장 전, html 원래 주소를 복사해서 메모장에 저장해 놓으시길 권장합니다. 

혹여나 나중에 잘못되면 본래 이 주소로 다시 시작하면 되니까요~







* 네이버 RSS 등록



이어서 네이버 RSS 등록을 해봅시다! 아주 간단합니다. 



 1. 아까 화면에서 등록한 본인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요청'을 클릭해주십시오. 





 3. '요청' 페이지에서 'RSS 제출'이 보이십니까? 'RSS 제출'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빈 칸에 '본인의 주소/rss' 라고 적고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ex. http://lovecue.tistory.com/rss)  그러면 RSS 등록도 끝이납니다!^^ 







.

따라하신다고 수고하셨습니다. 볼땐 어려워 보였는데 막상 하고 나니 별거 아니지요? 이제 본인의 글이 다음에서 뿐만 아니라 네이버에도 검색이 된답니다!^^ 


다음번엔 구글에서 내 글 검색 노출시키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와 패턴이 비슷하답니다. 매력 넘치는 티스토리, 함께합시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개편 안내' 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

☞ http://blog.naver.com/naver_search/220554468363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