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진해

'진해 군항제' 가는법 :: 버스 정보 꿀팁! (부산에서 진해)

by 럽큐 2017. 4. 3.
반응형


# '진해 군항제' 가는법 :: 버스 정보 꿀팁! (부산에서 진해) #













지난 주말 2017년 4월 1일 토요일, 진해 군항제로 향했다. 갔다온 후 꿀팁들을 두다다 내놓으려고 타자를 두다다ㅋㅋ


내가 간 날은 아쉽게도 비가 왔다. 꽃도 다 개화하지 않은 상태였음. 한 60% ? but 이젠 비도 마시고 햇볕도 쬐였겠다, 오늘부터 그리고 이번 주말이 완전 대박일 듯하다. 이번 주말 가시는 분들 부럽다요ㅜㅜㅜ 


오늘은 부산에서 진해 가는 버스 정보 꿀팁과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근데 비와서 아쉬웠는데 더 짱나는 일이 있었다능ㅜ 여러분은 이런 일 없으시길 바라며 고고-







* '진해 군항제' 정보












2017 진해 군항제 기간 


: 2017.04.01.토 ~ 2017.04.10.월





전화번호 


: 055-225-4086





지도 















# 버스 티켓 발권






# 사상시외버스터미널






나는 '사상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 탔다.


하단역에서도 탈 수 있지만 그러면 서서 가야댐 ㅋㅋㅋㅋ

사상 갔다가 하단 가니까-




버스는 사상시외버스터미널에서 타자!












# 티켓 발권






사상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면 제일 먼저 티켓부터 발권하자.


굳이 티켓 판매 창구에서 줄 서서 기다리지 말고,

티켓 자동 발매기에 가면 줄도 얼마 없고 빠르고 쉽게 발권 가능하다.

(다만, 티켓 자동 발매기에선 현금 결제가 안되고 카드 결제만 가능함.)











그리고 진해 벚꽃 축제 기간에는 예매가 불가능하고, 탑승할 시간과 좌석이 정해져있지 않다.


그래서 직접 사상시외버스터미널에 가서 현장 발권해야한다.

버스 타는 것도, 좌석도 선착순!


버스 간격은 대개 10~15분 간격으로 기다릴만함.











나는 바쁜 아침을 피해서 (아침엔 줄이 어마어마함-_-) 오후 12시30분 즈음에 갔다.

이때는 줄도 별로 안 서있고 널널했음!


(버스는 12시 45분에 출발해서 14시 30분 즈음 도착함.)




줄도 얼마 안서고 바로 탑승해서 이때까지만 해도 기분이 좋았다!ㅋㅋㅋㅋㅋㅋ


문제는 버스 타면서 부터-_---*














# 하차할 버스 정류장






# 버스 꿀팁 : 하차 정류장 정보!!!★






사건을 얘기하기 전에ㅋㅋㅋ 팁 부터 말하자면

버스타고 마지막 정류장인 진해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가지말라는 거다.


그전에 내리면 바로 벚꽃 구경 시작할 슈 있으니까요

아니면 터미널에서 다시 또 걸어나와야한다.




그러니 경화시장 다음 역인 '천주교 경화 성당'이나, '세광병원'에서 내리자.

(천주교 경화 성당에서 내리면 바로 경화역으로 갈 수 있음)








# '천주교 경화 성당' 정류장 하차 후, '경화역' 찾아가기









▲ 사진 중앙 즈음에 '경화 성당'이 보이는데

화살표 방향으로 걍 쭉 올라가면 '경화역'이다.






'경화 성당'에서 위로 쭉 직진하다 보면 ▼ 호등이 보이고 여길 건너면 바로 경화역!
















# 버스 사건






# 사건 후기-_ㅜ






나는 기사 아저씨에게 2번 정도 말씀드렸다- 탈 때 한 번 중간에 한 번ㅋㅋㅋㅋㅋ

'경화역'으로 바로 갈거라서 '천주교 경화 성당'에 도착할때 꼭좀 알려달라고




근데 어느 순간 내 눈 앞에 '진해시외버스터미널'이 보이는게 아님?

그 전에 난 내려야 했는데? 응? 다시 돌아가시나~?




찰떡같이 오케이 오케이 하셨는데 결국엔 까먹으셨던 거였다ㅜㅜㅜ

하필 그 타이밍에 비도 뭣같이 쏟아지고 있었는데ㅜㅜㅜ






첨엔 말했다고 우기시다가 나중에서야 까먹고 말 못해줘서 미안하다고....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첨에 말했다며 막 우기셔서 기분이 더 상했었다ㅜ

나중에라도 미안하다고 진심으로 사과하셔서 풀림ㅋㅋ 단순한 아해 ㅋㅋㅋㅋ




님들은 저처럼 놓치지 마시고, 여러번 내리는 정류장 말씀 드리고 아예 앞 쪽에 앉으시길-









# 택시 탑승






결국 진해시외버스터미널에서 경화역까지 택시 탔다. ㅋㅋㅋ

(비오는 날 꽉 막힌 도로에서 또 버스타긴 넘나 싫은것-)


택시 타고 10~15분 정도 걸림.

금액은 5,500원.







▲ 드디어 천주교 경화 성당이 보인다ㅜㅜㅜ


통화하면서 나의 사건 내막을 들으신

택시 아저씨는 '그 버스 양반이 잘못했네' 라며 대신 막 욕해주셔서 속이 다 풀렸닼ㅋㅋㅋㅋ 









.


드디어 경화역에 어렵사리ㅜㅋㅋㅋ 도착했다!!!


이제 진해 벚꽃 축제 기간에만 정차해 놓는다는 기차에 매달리러 가볼까아~?!+_+







728x90
반응형

'♥ 국내여행 > 진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해 숙소 '넘버25 호텔' :: 최고의 위치  (0) 2017.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