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훗카이도

삿포로 '소란축제' :: 삿포로를 6월에 가야하는 이유

by 럽큐 2019. 1. 11.
반응형

# 삿포로 '소란축제' :: 삿포로를 6월에 가야하는 이유 #














와 내가 삿포로를 작년 6월에 다녀왔는데 요걸 이제서야 쓴다 ㅋㅋㅋㅋ

쓰다가 stop 됐는데 멈춘 김에 영영 멈추려다가ㅋㅋㅋㅋ 요 '소란축제' 사진 보자마자 이건 꼭 알려주고 싶어서 다시 훗카이도 삿포로 포스팅을 시작한다!ㅋㅋㅋ


훗카이도 여행은 주로 겨울왕국같은 예쁜 눈을 보러 겨울에 많이들 가는데, 나는 감히 6월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요 삿포로 '소란축제' 때문이지!!!


이 축제를 위해 도로를 모두 통제하고, 흥분될 정도로 씬나는 노래에 맞춰 여기저기 사람이 뛰어나와 춤춘다. (물론 나도 따라췄지!ㅋㅋㅋㅋㅋ)


심장이 아주 그냥 바운스 바운스 소란 소란댄다!!!

너무나 신나고 행복했던 잊을 수 없는 축제!








* 삿포로 '소란축제' 정보





. 축제 기간


매년 6월 첫째주






전화번호


: 011-231-4351






팜플렛













지도 


















# 삿포로 '소란축제'







# 우연한 횡재!







삿포로에서 눈여겨봐뒀던 꽃 카페인 ' 쉘터 카페'를 가려다가

우연히 여학생 둘의 패션에 눈길이 갔지.




우왕 쟤네 멋있다~ 카민서 뒤를 졸졸 ㅋㅋㅋㅋ

스토커마냥 졸조올~


(시간 많은 여행자의 특권! 땡기면 졸졸 따라가보기!♡)

















그렇게 가다가보니.. 이게 뭐인가?!


이게 무엇이냐 말이다!

(궁예 style)




저런 옷이 이제 한 무더기로 보이네?!

















느낌이 아주그냥 심상치 않아서 여기저기 눈치껏 살펴보고 있는데!

알고보니 오도리공원에서 큰 규모의 삿포로 축제가 벌어지고 있었던 것.


이게 웬 횡재단 말인가!







팜플렛부터 탐독했지!











# 소란축제?!







'YOSAKOI 소란축제'는


"1992년, 고치현 요사코이축제의 열기와 약동감에 매료된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거리는 우리의 무대!’라는 슬로건 아래 시작되었습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열기를 더해 훗카이도는 물론 타지역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약 3만명의 참가자와 200만명의 관객을 동원, ‘훗카이도 초여름 풍물시’로 불리는 데까지 성장했습니다."









'YOSAKOI 소란축제' 규칙은 2가지!


1. 손에 나루코를 들고 춤을 출 것

(*나루코 : 우리나라 캐스터네츠같은 악기ㅋㅋ)


2. 춤곡에 ‘소란부시’의 악구를 넣을 것

(*소란부시 : 훗카이도 민요)




(참고로 난 나루코 없이 미친듯이 놀았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소란축제' 구경하기







악 미쳤어 미쳤어!


도로도 난리다 난리!!!><














아주 그냥 도로를 전면 통제시키고 너도 나도 춤춘다 ㅋㅋㅋㅋㅋㅋ


차에서도 춤추고 거리에서도 춤추고 ㅋㅋ

그냥 일반 시민인줄 알았는데 구경하다가 같이 들어가서 추고><







▼ 영상으로 볼까나~?!





(▲ 이거 말고도 많았는데 흥분해서 논다고 요거 하나 밖에 몬찍었다능ㅋㅋㅋㅋㅋㅋ)







아 이거 보니까 또 가고싶다ㅜㅜㅜ


막 피가 끓어오른다

그때 그 열기가 생각나서 흥분된다아!!!











# 공연







길거리뿐만 아니라 오도리 공원 내에 무대도 있었다!


팀전인듯 한데 너무나 신이 난다ㅜㅜㅜ







▼ 아.. 이 해맑은 표정들을 보시라..


절로 미소가 따라 지어짐ㅜㅜㅜㅋㅋ♡
















▼ 마찬가지로 이건 영상으로 봐야해!!!><










이 노래 소리 무엇?!!!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그 어떤 노래보다 흥겹고 신이난다 신이나!

그냥 있을 수가 없어!!!




춤이 부끄러우면 박자라도 맞추게 되는 신기한 노래다.


(근데 여기까지 와서 부끄러우면 안돼지~ 즐기자!!!!!!!!!!!!ㅋㅋㅋㅋㅋㅋㅋ)

















# 기타







# 먹거리






큰 축제답게 먹거리도 풍부했다!




걍 식당에서 안 사먹고 여기 소란축제에서 길거리 음식 먹으면 될듯!♡

현금을 챙겨 가자!!!















# 포토존







요기 삿포로 오도리공원은 포토존으로써도 한 몫한다!


소란축제 구경도 하고 인생샷도 찍어가긔~*



















# 화장실







오도리 공원 내 화장실도 있다.




그치만 화장실 줄 보임?!ㅜ


여자 화장실 미어터짐.. 미리 볼일 보고 나오셈요 ㅋㅋㅋ



















.


그때 그 열기, 열정이 잊혀지지가 않아.

다른거 모르겠고 이 소란축제 때문에 다시 가고싶다 삿포로







전적으로 개인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타 블로그와도 비교 후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