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전주

전주 먹거리 '풍년제과' :: 전주 초코파이

by 럽큐 2019. 2. 26.
반응형

# 전주 먹거리 '풍년제과' :: 전주 초코파이 #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우린 전주에 먹으러 왔기 때무네 모든 포스팅은 먹는기얌.


지난 음식편에 이어서 오늘은 먹거리 편!ㅎㅎ

(먹거리 편은 노나서 올려야징~*)


오늘은 그중에서 전주 초코파이로 유명한 '풍년제과'가 되겠숩니다.


맛나게 먹어서 나는 전주 여행 선물도 요걸로 사갔다.

(tip) 물론 쪼꼬파이만 먹으면 목맥히니까 센스있게 전주 모주 막걸리도 함께!








* 전주 'PNB 풍년제과 교동점' 정보





참고로,


PNB 풍년제과 교동점 = PNB 풍년제과 한옥마을 1호점


같은 곳임.












. 운영 시간 


: 매일 8시 30분 ~ 21시 30분





전화번호 


: 063-288-7300





지도 


내가 간 곳은 풍년제과 교동점인데 여기 말고도 지점 많~~~음.

가까운데로 가시기^^


















# '풍년제과' 전주 초코파이







나는 전주 초코파이 오리지널만 생각했는데

막상 가보니까 종류가 넘 다양했따.


곤란쓰~ (결정장애)

행복쓰~ (다묵겠다)













▲ 매대 앞에선 요로케 간단한 시식 코너도 있었음♡




그나저나 양갱 1개에 2,800원이면 넘 비싼거 아임???ㅜㅋㅋㅋㅋ

난 양갱이가 싫어서 쿨 패스











# 전주 초코파이 종류







초코파이 오리지날. 요게 내가 산거.










▼ 화이트도 맛나보였는데 난 모험을 스킵하겠어 (넌 다음기회에)










붓세. 갠적으로 맛없게 생겼다. 모냥이 내 스탈 아님ㅋㅋㅋㅋ

(편견 오짐)










그리고 이 사진에 있는거 말고도 자잘한? 종류들이 더 있었심.

(다 찍기 귀찮아서 패스. 귀차니즘 오짐)














# 초코파이 보관방법







- 실온에서 여름 3일, 겨울 10일!


더 길게 먹으려면 냉동(30일) 보관해서 2시간 정도 자연해동 후 먹으면 된다고 한당.
















# 결제!







내가 오후 2시쯤 갔었는데 줄이 정말 길~~~었다.

버스 일정이라던지 시간 생각해서 가시기~*


(물론 직원분들 아주우 손이 빠르심!)







뭘로 살까 좀 고민하다가 (사실 꽤~ 고민함.)

걍 기본 오리지널로 골랐다. 나는야 단순한게 좋은 녀자.




이제 종류는 골랐는데

선물 세트로 살지, 낱개로 살지 고민이 시작됨_ㅋㅋㅋㅋㅋㅋ


걍 두당 2개씩이라고 생각하고 8개 낱개로만 삼.

(돈이 엄서서.. 나도 돈 많으면 세트로다가 뙇뙇뙇뙇 사고 싶었엉ㅋㅋㅋㅋ)










▼ 구매하면 요로케 종이가방에 넣어주신다.


(참고로, 선물 세트는 한 박스에 10개씩 들어가 있음.)














# Tip) 전주 모주 막걸리







그리고 전주는 편의점에서 전주 막걸리를 판다~!


500ml 2,800원




목 막히지 말라고 전주 막걸리 '모주 막걸리'도 샀징♡

(요거 몸에도 좋다카는거 같디라_?)




계피, 흑당이 들어가서 그런지 달달했음. 색깔도 커피처럼 갈색!

신기했땅ㅋㅋ


















.


전주 먹거리 다음 편엔 '외할머니 솜씨 팥빙수'를 올려보까?




   




전적으로 개인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타 블로그와도 비교 후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