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리얼리뷰

고구마 보관방법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겨울엔 군고구마지! (feat. 디디오랩 에어프라이기)

by 럽큐 2020. 12. 26.
반응형







고구마 보관방법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겨울 간식으로 군고구만한게 없지!

우린 그렇게 고구마 5kg을 주문했다 ㅋㅋ (우리 식욕에 1, 2kg로는 안됨 ㅋㅋㅋㅋ)

도착하자마자 에어프라이기에 넣어 군고구마를 만들어먹고, 남은 고구마는 올바른 방법으로 잘 보관해놨다.

고구마를 오래 오래 신선하게 먹으려면 고구마 정리부터 시작해봅시동!


• • • • • • • • •











❝ 고구마 보관방법 

Information


•   •   •




○ 신문지를 깔고 하루 정도 춥지 않은 실내에서 고구마를 말린 후 박스에 담아 보관하기. 

: 상자 안에 그대로 넣어두면 안돼요. 수분을 말려줘야 안 썩습니다.


○ 13~15도의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기.

: 베란다, 냉장 보관 절대 금지! 너무 추우면 얼어서 썩어요.


○ 한 곳에서 보관하고, 보관 시 신문지를 덮어두기.


○ 2~3일에 한 번씩 체크해주기.

: 상태가 안 좋은 고구마부터 드시면 됩니다 :)










• • • • • • • • •









❝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 

MENU


•   •   •








먹을거에 욕심이 많은 우리는 (엥겔지수 만땅ㅋㅋㅋㅋ) 과감히 비싼 에어프라이기를 샀다 ㅋㅋ

용량이 매우 커서 편하기도 했고, 전체가 올 스텐으로 되어있어 건강에 좋다기에 ㅋㅋ (디자인도 이쁨)

그리고 상부, 하부 동시에 열이 가해져서 중간에 꺼내서 뒤집어 주고 할 일이 없어 더 편했다.















군고구마 만들기는 아주우 간단한데,

고구마를 깨끗이 씻고, 에어프라이기에 넣어서 220도에 30분간 돌려주면 된다.

(상부, 하부 히팅이 동시에 안되는 에어프라이기 경우엔 200~220도에서 20분 돌린 후, 꺼내서 고구마를 뒤집어 준 다음에 10분간 더 돌려주시면 됩니다.)


근처 마트에 가봤더니 군고구마 3개 포장해놓은걸 팔고 있었는데 가격이 무려 5,000원인가 6,000원인가 ㄷㄷㄷ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훨씬 싸게, 훨씬 많이 먹을 수 있답ㅋㅋㅋㅋ














진짜 예전에 길거리에서 군고구마 장수한테 사먹었던 그 맛 그대로야ㅜㅜㅜ

통으로 넣은거 말고 커서 반으로 잘라서 넣은 고구마는 잘라진 부분이 과자처럼 바싹 구어져서 고구마 과자 맛이 났음!ㅜㅜㅜ


둘다 너무 맛있다며 한 판 더 돌려먹었지 ㅋㅋㅋㅋㅋㅋ




• • • • • • • • •





맛난 겨울되세요오~!






전적으로 개인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타 블로그와도 비교 후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