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티스토리 팁

티스토리 '서식' 활용하기 : 포스팅 통일감 주기, 시간 절약 팁

by 럽큐 2016. 6. 2.
반응형

티스토리 '서식' 활용하기 : 포스팅 통일감 주기, 시간 절약 팁 #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하다보면, 본인이 많이 쓰는 틀이 생기죠. 전 그때마다 예전의 제 포스팅 글을 열어서 복사해서 다시 붙여넣기 ,이 짓을 해왔습죠. 쩝. 조꼼만 더 일찍 서식 활용하는게 있다는걸 알았다면 손이 덜 고생했을텐데 말입니다. 시간도 절약하구요. 


특히 보기 좋은 블로그는 양식이 일정합니다. 이렇게 일정한 양식은 통일감을 주고 더 깔끔하게 잘 읽혀 가독성을 높여주기도 하죠. 이처럼 자기만의 양식을 저장해놓고 바로 꺼내 쓸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 바로 '서식' 기능이랍니다. 저도 지금은 이 서식 기능을 활용해서 매번 같은 양식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제 그럼 여러분도 자기만의 양식을 만들러 가볼까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같이 시작해보아요.




#1. 블로그 글쓰기 창에서 '서식' 만들기



우선 서식을 만들어봅시다. 자기가 자주 쓰는 문구나 틀 등은 모두 '서식'으로 등록해두시면 나중에 글쓸 때 편합니다.


. 본인의 블로그에서 '글쓰기'에 들어와주세요. 이제 제목 란에 서식 이름으로 적절한 네임을 붙여주시고, 옆에 '서식'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 이제 글쓰기 란에 아래 사진처럼 저장해둘 내용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작성하셨다면 밑에 '발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이랍니다.






. 그러면 아래처럼 서식이 저장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2. 글쓸 때 '서식' 적용하기



이어서 이제 저장한 서식을 글쓸 때 직접 적용해보도록 합시다. 


. '글쓰기' 창에 보면, 아래 사진처럼 제일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서식' 부분이 보이시죠?






. 이 '서식'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본인이 저장해둔 서식 제목이 뜬답니다. 여기서 본인이 쓸 내용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예로 아까 서식으로 만들었던 '공감 댓글' 서식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서식을 넣을 위치에 커서를 두고, '공감 댓글' 서식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짠-하고 뜨는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런식으로 포스팅할 때 아주 쉽게 본인이 자주 쓰는 양식을 불러와 쓸 수 있답니다. 자주 쓰는 다른 것들도 서식으로 등록해보시기 바래요~






. 

글 쓸때마다 일일이 같은 양식을 또 쓰거나 복사하지 않고, 이렇게 바로 티스토리 '서식' 양식을 이용하면 참 쉽죠? 

포스팅 시간도 줄일 수 있고 글에 통일감도 주는 서식 기능!

구찬케 손발 고생하지 마시고 이 '서식' 기능을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