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티스토리 팁

티스토리, 구글에 검색 노출시키기 / 구글 rss 등록 / 구글 웹마스터도구

by 럽큐 2016. 5. 31.
반응형

# 티스토리, 구글에 검색 노출시키기 / 구글 rss 등록 / 구글 웹마스터도구 #



여러분은 포스팅 하고 나면 하는 일이 다들 뭔가요? 전 제 글이 뜨나 안뜨나~ 뜨면 몇 페이지에 뜨나 보는게 재미있더라구요~ㅋㅋ 그런데 제 글이 다음에는 뜨는데, 구글이나 네이버에는 전혀 뜨질 않더군요. 삶의 낙을 잃었어....ㅋㅋㅋ 



그래서 알아보았더니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는 자동으로 검색이 되게 되어 있지만 '구글', '네이버', '빙' 과 같은 사이트에는 본인이 직접 등록을 해야지 글이 뜬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저와 같이 땀 삐질삐질하고 계실 티스토리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후비고~




* 티스토리, 구글에 검색 노출시키는 방법 따라하기



 1. 먼저, ☞ 구글 웹마스터 도구 (https://www.google.com/webmasters)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구글 웹마스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초록색의 'SEARCH CONSOLE' 이 보이죠?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로그인하라는 창이 뜨는데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2. 로그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의 '속성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전 이미 추가한 상태여서 밑에 주소가 떠있지만 여러분들은 '속성 추가' 아래에 빈 화면만 보일 겁니다.)

속성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소를 적으라는 창이 뜹니다.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적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 3. '계속'을 클릭하시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권장방법과 대체방법이 보이실 겁니다. 티스토리는 HTML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대체방법' 탭을 눌러줍니다. 





대체 방법을 들어가서, 맨 위에 있는 'html 태그'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메타태그 주소가 나온 답니다. 빨간색 줄이 쳐져 있는 이 부분을 모두 복사해주세요.






♥ 4. 이제 인터넷 새 창을 한 개 열어서 자신의 티스토리에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에 들어가 'HTML/CSS 편집' 카테고리 누르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면 왼쪽 창에 어지럽게 쓰여있는 창이 보이시죠?



 <html ~>

 <head>


요 <head> 다음에 아까 복사해둔 메타태그 주소를 붙여넣어주세요!


 <html ~>

 <head>

 <meta name="~"/>



그 후 오른쪽 상단에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 만약을 대비해, 블로그에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전 원래 html/css를 복사해 메모장이나 한글파일에 저장해 두시기 바랍니다.



♥ 5. 이제 다시 아까 '구글 웹마스터' 홈페이지로 돌아와, 아래쪽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이랍니다.




♥ 6. 그러면 '축하합니다' 라는 글이 뜨고 성공적으로 등록 완료됨을 알려줍니다. 여기서 '계속'을 눌러주세요.






구글 RSS 등록



이제 이어서 RSS 등록을 해봅시다~!



♥ 1'계속'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Sitemaps'을 눌러주세요!






♥ 2사이트맵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SITEMAP 추가/테스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 3'SITEMAP 추가/테스트'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블로그 주소 뒤에 'rss'라고 써주시면 rss 등록 끝이랍니다. 쓰신 후 '제출' 클릭!






♥ 4그러면 아래 창이 뜨는데, 여기서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rss 등록이 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자신이 쓴 블로그 글이 '다음'에서 뿐만 아니라 '구글'에서도 검색하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 따라하신다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