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스위스

유럽 여행의 시작, 항공권 구매부터 인천공항까지 (허브 라운지 동편)

by 럽큐 2016. 10. 12.
반응형

# 유럽 여행의 시작, 항공권 구매부터 인천공항까지 #






후히~ 저 혼자 유럽 여행 잘 다녀왔심니다!!!!!!!!! 갔다와서 오랜만에 블로그 하려니 새롭고 어색고 뭔가 여럽고 (표준어 : 부끄럽고) ㅋㅋㅋㅋㅋ 그래도 제가 많이 많이 꿀팁들 팡팡 쓸겝니다 기대해주쇼 ♡ ㅎㅎ 


왠만하면 갔다온 시간 순서대로 여행 후기, 팁들을 올리려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행의 시작날 임돠~! 저는 부산에서 출발을 해야했기에 뱅기 타기까지 시간이 쪼매 더 걸렸네요. 저의 여행 후기가 단 한 분에게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믄서 시작해붭니다~^^ 




# 여행 준비!




# 항공권 구매 : 11번가 카타르항공 프로모션


여행 갔다오면 제일 많이 질문하는 것 중 하나가, "티켓 얼마에 구입했어?"라는 질문인데요, 그만큼 같은 비행기 표를 더 싸게 끊었을 때의 황홀함ㅋㅋ과 여행 경비를 남들보다 더 아껴서 맛난거 하나 더 사먹겠다는 일념 하에 저는 이왕이면 싼 비행기 표를 끊으려고 노력합니닼ㅋㅋ 그래서 항상 프로모션 뜰 때만을 노린다는.. 


저는 이번 유럽 여행의 티켓은 11번가에서 카타르항공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구매했답니다. 


처음에 카타르항공이 프로모션 떴다는 사실을 알고 카타르 항공 접속! 한 70만원대에 내놨더군요! 대박!!!!!!!!! 그런데 혹시나해서 기타 쇼핑 사이트에도 들어가보자 하고, 11번가 여행 상품에 가보니 이 카타르항공 프로모션에 플러스+해서 10만원을 더! 할인해주고 있었다는!!!! 그래서 60만원대에 구매완료했습니다. 꺅꺅 황홀합니다ㅋㅋ (스위스 취리히 in, 오스트리아 빈 out)


여러분도 프로모션 뿐만 아니라 이런 쇼핑 사이트도 접속해보세용^^







# 여행자 보험 : 에이스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은 제일 싼 에이스 여행자 보험으로 가입했어요. 13,260원짜리. 저는 여행자 보험 들 때 걍 싼거 듭니다. 끗.


아참참, 그래도 휴대품손해 부분은 좀 보는데요. 에이스보험이 다른 보험에 비해 휴대품손해가 50만원 보장에 보험료가 젤 싸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했습니당. 








# 부산 → 인천공항 


'리무진'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버스타고' 사이트 (☞ https://www.bustago.or.kr) 에서 예매하시면 됩니다. 약 5시간 30분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되고, 가격은 41,800원입니다. 짐은 아저씨가 버스 옆 짐칸 문 열어주시고 잘 챙겨주셔요.


'KTX'는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가격은 72,100원이지만, 한달 전 파격가 할인으로 구매하실 경우 30% 할인 적용되어 50,470원이라는 싼 가격에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 파격가 할인 : 딱 한 달 전, 아침 7시에 표 뜹니다. 알람 맞춰놓고 예매 고고!) 짐은 각자 알아서 보관해야 하기에 짐칸이 있는 칸으로 예매하십시오. 


가격과 도착 시간 등을 고려하셔서 본인에게 편하고 맞는 걸로 선택해서 인천공항 가시면 될 것 같아요^^




* 참고) 인천공항 → 부산 (버스)

인천에서 부산으로 가실 때는 '버스타고' 사이트가 아닌, '인천에어네트워크' 사이트 (☞ http://www.airportbus.or.kr) 에서 온라인 예약하셔야 합니다. 









# 인천공항 도착




# 비행기 티켓 발권 


3층 카타르 항공 출국장에 가셔서 '이코노미 라인'에 줄 서주세요^^ 여권과 e-ticket을 제시하시면 알아서 촥촥촥~해주져. 


비행기 티켓을 받으시면 제일 먼저 탑승 게이트 번호와 탑승 시작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제 탑승 게이트 번호는 46번! 탑승 시작 시간은 00시 20분이네요! 그리고 옆에 close라고 볼펜으로 써준데에 보면 00시 40분에 탑승을 마감한다고 적어주셨습니다. 시간 숙지하시고 꼭 늦지 않게 가줍시더^^ 


그리고 비행기 시간이 가끔 바뀌기도 하는데요, 어떨땐 30분 전에도 바뀐다고 하니 ㄷㄷㄷ 전광판은 수시로 꼭 잘 확인해주세요!!! (저 돌아올 때 비행기가 그랬슴요 -_ㅜ)








# 늦은 밤, 면세품 인도장 


카타르항공 면세품 인도장 위치는 25번 출국장 맞은 편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가 저녁 22시 즈음이었는데 줄이 저만큼ㅋㅋㅋㅋ 줄이 정말 길게 서있더라구요ㅜㅜ 늦은 밤이다 보니 직원이 only 5명! 요 5분이서 열일하고 계시더군요. 번호표 뽑을 필요 없이 줄 서서 순서대로 받습니다.

빨리 라운지가야되는데~ 라운지 가서 묵어 제껴야되는데 발동동~ 


저는 인도장에 비행기 출발 약 3시간 정도 일찍 갔었는데요, 너무 일찍 인도장 가시면 아직 물건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도 있다고하니 기억해주세요^^ 저는 다행히도 모든 물건이 도착데스네. 오예~ 얼른 라운지로오!!!!!!!!!









# 라운지 : 허브 라운지 동편 (24h) 


늦게까지 운영하는 라운지를 전화해서 알아보니 허브라운지 동편이 24시간 운영한다고 하여 고민 없이 들어갔습니다. 이용 가능한 시간은 최대 5시간이라고 하며, 청소시간에는 입장 불가하니 기억해두세요^^ (청소시간 : 6시30분~7시 / 21시30분~22시




아쉬웠던건 늦은 밤이라 아래 사진처럼 음식이 텅텅비었더이다ㅜㅜ 그래서 샌드위치, 컵라면, 컵짜장 흡입












요기서 맥주 나와요 ♩



아참, 삶은 계란 있었어요! 이게 젤 맘에 들었다는ㅋㅋ







# 탑승구 이동 


라운지에서 엄청나게 먹으면서도 전광판 열심히 봤는데, 다행히 비행기 시간 변경 없이 그대로 고고~!

오픈 시간에 맞춰 비행기 티켓에 적혀있던 탑승구 gate로 이동해주세요^^










유럽 여행 후기, 이제 시작입니닷!


어케 다 풀까 싶은데 ㄷㄷㄷ (중간에 포기하지 않기를!!!ㅋㅋ)

욕심부리지 않고 차분히 하다보면 되겠쥬 ㅋㅋㅋ


여자 혼자 유럽 여행기, 기대해주세요-*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