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스위스

카타르 항공, 도하 환승 & 도하 라운지 (알 마하 트랜짓 라운지)

by 럽큐 2016. 10. 17.
반응형

# 카타르 항공, 도하 환승 & 도하 라운지 (알 마하 트랜짓 라운지) #







지난 시간 카타르 항공에 대한 후기를 남겼었죠? 

☞ 카타르 항공 후기 :: 기내식, 항공권 가격, 제공 서비스


오늘은 카타르 항공이 환승하는 곳인 '도하'에서의 팁과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바뀐 도하 환승 제도와 라운지 후기입니다.


오모나~ 아직 유럽 여행은 시작도 몬했네여 ㅋㅋㅋㅋ 유후~ㅜㅎㅎ 



카타르 도하 환승이 넘나 귀찮고 오래걸리고 복잡하다는 옛날과 달리, 요즘엔 아주 편리해졌으니 마음 편히 시작해봅니당^^




# 카타르 항공 환승




# 카타르 도하 환승 제도, 편리하게 바뀜!!



예전엔 도하에서 환승하는게 버스 타고 왔다갔다 복잡했었다는데 요새는 아주우~우 간단합니다요. 

저는 새로 편리하게 바뀐 줄 모르고 복잡하다는 말에 이것저것 많이 찾아봤었는데요ㅜㅜ 

환승 제도가 편리하게 바뀌었으니, 걱정말고 가세용^^ㅎㅎ 


그냥 내려서 Transfer 라고 적힌 표지판만 따라가면 끝! 정말 쉽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 짐 검사


Transfer 따라가다 보면 아래처럼 짐 검사하는 곳 나와요. 손목시계나 벨트같은 것도 빼서 올려주세요오.






. 전광판 확인하기


가는 중간 중간 여러군데에서 이렇게 전광판이 있는데요, 여기서 본인 비행기 정보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가 처음 보이는 전광판이예요. 그래서 사람이 많아요~ 

복잡한게 싫으신 분은 앞으로도 전광판 계속 나오니, 쭉쭉 앞으로 이동해주세요^^






. 중앙홀 도착-


계속 쭉 Transfer 따라서 가시면, 아래와 같이 넓은 중앙홀이 나온답니다.^^ 쉽쥬~?









# 도하 라운지 : 알 마하 트랜짓 라운지




저는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 신청으로 PP카드가 있어서, '도하 라운지'를 다녀왔습니다. 

PP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라운지 이용이 필수죠!!! 공짜 공짜~ 아이져아~~ 


제가 이용한 알 마하 트랜짓 라운지 (AL MAHA TRANSIT LOUNGE) 후기 시작해볼게요~^^




# 라운지 위치



. 운영 시간

 

24시간 운영





. 라운지 위치


아까 Transfer를 따라 이동하시다보면 넓은 홀이 나오고, 이곳에 커다란 노란색 테디베어가 보일거예요-* 이 테디베어 오른쪽 뒤편으로 가서 엘리베이터 타고 2층으로 가면 라운지가 있답니다.




라운지에 쉽게 가는 방법, 진으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도하 국제공항을 대표하는 중앙 홀의 거대한 테디베어 인형을 찾아주세요. 엄청시리 커서 바로 보이실 거예요.





2. 이 테디베어를 정면에서 보고, 테디베어 오른쪽 뒤편으로 이동해주세요! 





3. 쭉쭉 앞으로~ 화살표가 그려진 곳으로 가면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4. 엘리베이터 타시고 2층으로 궈궈~! 엘리베이터에도 라운지가 적혀있지유?ㅎ





5. 2층에서 내리면 라운지가 바로 보입니다. (왼쪽엔 알 마하 라운지 / 오른쪽엔 오릭스 라운지)


앞에 계시는 언니님들께 여권과 항공권, PP카드(pp카드가 없으시다면 money를)를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







# 라운지 내 샤워시설



알 마하 트랜짓 라운지 안 화장실 내에 1인 이용 샤워시설이 한 곳 있었어요. 




. 화장실


화장실도 깔끔하고 기품있쥬?ㅋㅋㅋ 변소는 2~3개 있었음요. 






. 샤워실 & 구비물품


아래 사진처럼 화장실 안 쪽에 1인이 이용할 수 있는 샤워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기본 제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라운지 음식



스위스 갈 때, 한국 올 때, 이렇게 알 마하 트랜짓 라운지를 총 2번 이용했는데요, 요리가 다르더라구요. 바뀌는 듯합니다. 오예~


그리고 직원들이 엄청 친절했어요 ㅋㅋ 필요한거 있는지 맛은 있는지 물어봐주심. 친근..ㅋㅋ





. 공간


넓지 않았어요. 이용하는 사람들 수에 비해 테이블과 의자가 적어서 빈 의자가 없을 때도 있었다는. 

그래서 저도 모르는 외국인님과 같이 합석했슈.


(아래에 오른쪽에 보이는 네모난 곳에 PC가 3대 있었습니다.)






. 음식 종류


아래가 음식 있는 곳이예요. 공간이 넓진 않죠? 음식 종류는 많지 않았지만, 나름 알찬 편이었습니다.





아래 음식은 제가 스위스 갈 때 찍은 음식들이예요- 

제일 왼쪽에 스프랑 죽이랑 치즈감자그라탕 등등 메인 요리가 있었는데, 깜빡하고 안 찍었네유ㅜㅜㅋㅋㅋ 흥분했었나봐요







비행기 기내식으로 한판 한터라 소소하게. 그래도 넘나 좋은것- 

꺄앙 잘 묵겠습니다아







# 버스로 비행기 타는 곳까지 이동



라운지 내에 있는 전광판을 주시하시다가, 시간 되시면 전광판에 적혀있는 본인 비행기의 탑승 게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죠- 문이 열리면 타고 이동~~ 한 5분? 걸렸나? 










아 쓰고있자니 또 가고 싶네요ㅜㅜ

별로 입에 안맞던 기내식까지 그리움ㅋㅋㅋ


모두들 즐거운 여행되세요^^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