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스위스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중앙역(HB)으로 & 짐 보관

by 럽큐 2016. 10. 20.

#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중앙역(HB)으로 & 짐 보관 #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시내로 들어가시려면, 취리히 공항(Zurich Flughafen)에서 취리히 중앙역(Zurich Hb)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저도 본격적으로 여행하기 전에, 스위스 취리히를 구경하고 싶어서 열차를 타고 취리히 중앙역으로 이동했답니다.

(참고로, 취리히 공항역에서 취리히 중앙역으로 이동하는 방법 중 가장 빠른게 기차입니다. 스위스패스가 있으신 분은 무료니까 빠른 기차로 갑시당. 없으신 분은 S-bahn 지하철로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취리히 중앙역에는 짐 보관하는 곳도 잘 마련되어 있으니, 걱정말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중앙역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취리히 중앙역에서 짐 보관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시내로 이동하기!

#0. SBB 모바일 앱 다운

일단 이동하시기 전에 꼭 먼저 해야할 게 있어요!

바로 기차 출도착 시간, 탑승 게이트 확인하기죱!

이걸 위해서 여행 전 'SBB' 모바일 어플을 꼬옥 다운 받아주세요! (별표 백개)

아래 사진은 SBB 홈페이지에서 본 내용입니다.

출발역에 'Zurich Flughafen' 을, 도착역에 'Zurich HB' 를 쓰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출도착 시간(Time), 플랫폼 넘버(Platf./Edge), 소요 시간(Duration)이 상세하게 나온답니다.

+ 주의)

플랫폼이 바뀐다던지, 출발 시간이 바뀐다던지 변경될 수 있으니, SBB 앱으로 수시로 확인해주세요!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검정색 글씨가 아닌 빨간색 글씨로 표기된답니다. SBB앱에서 빨간 글이 있다면 눈여겨 보아용.

만약 데이터를 쓰실 수 없다면 전광판을 수시로 확인합시다^^

(제가 갈 때도 그랬거든요.

분명 플랫폼 3번에서 타라고 되어있었는데, 한 5분 전쯤?인가 플랫폼 4번으로 바껴서 식겁한적 있다는..ㅋㅋ)

#1. Airport Center로

비행기에서 내려서 Exit 표시를 따라 쭉 이동하다보면 Airport Center가 나온다고 말씀드렸죠~?

여기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사진으로 상세하게 다뤘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취리히 공항 도착 시, 할 일! :: 스위스 유심칩(salt), 스위스 패스 개시

요기 Airport Center에 들어오시면 아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바로 보일거예요~

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아래로 내려갑시다!

#2. Gate 3, 4번 기둥 찾기

취리히 공항역 내에는 1번~4번 게이트가 있어요.

그 중 취리히 중앙역으로 가실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Gate 3, 4라고 적힌 기둥을 찾아주세요!

3, 4번 게이트가 취리히 중앙역으로 가는 기차가 서는 곳이거든여.

이 기둥을 찾으셨으면 이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내려가주세요~

#3. 취리히 중앙역 가는 기차 탑승

자 이제 여기서 취리히 중앙역으로 가는 기차를 기다려주시면 됩니다요~!

SBB 어플 또는 상단에 달려있는 전광판을 보고 기차가 언제 도착하는지 시간을 확인해주세용^^

+ 참고)

Zurich HB 취리히 중앙역 가기 전에 Oerlikon 이라는 역을 들리는 기차도 있답니다.

잘못 탄거 아니니 걱정마시고 타세용^^

운행시간

: 05시 2분 ~ 00시 41분 (취리히 공항역 출발 기준)

. 배차 간격

: 약 10분

. 소요 시간

♥1. 문 열림 버튼

기차가 오면 위 사진처럼, 문 앞에 있는 동그라미 화살표 버튼을 눌러야 문이 열립니다!

우리나라처럼 문 열릴 때까지 기다렸다가는 다음 기차를 타야할 수도...!ㄷㄷㄷ

버튼 누르는건 버스에서도 마찬가지.

어떤 여행 온 외쿡인은 문 버튼 모르고, 문 열어달라고 버스 기사님 보면서 문 두드리니까 기사님이 쌩까더라는-_ㅜㅋㅋ

앵간하면 열어 줄것 같쥬? 평생 안열어줘요 ㅋㅋㅋㅋ 같은 여행자로써 안타까바서 제가 대신 열림 버튼 눌러줌요.ㅎ

♥2. 등급 확인

스위스 패스, 유레일 패스, 기차표 모두 1등급과 2등급이 나눠져 있는데요,

본인이 구매한 등급에 따라 기차를 타야합니다.

만약 2등급으로 구매했는데 1등급으로 타고 가시면 벌금 땅땅!!!!!!!!!!!!!!!

#4. 기차 탑승

기차에 타시면 아래 사진처럼 기차 안에 친절하게 지금 어디고 어디로 가는지 알려주는 전광판이 있답니다~

요거 보시고 Zurich HB (취리히 중앙역)이 뜰 때까지 타고 계시면 되어요^^

#5. 기차 하차

Zurich HB (취리히 중앙역)에 도착하시면, 탔을 때와 마찬가지로 아래 사진처럼 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래야 문이 열립니다용 ㅎㅎ

# 취리히 중앙역(Zurich HB) 짐 보관 서비스

취리히 중앙역에 무사히 도착을 했습니다. 꺄아

저는 취리히 구경하기 전에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곳부터 찾아다녔어요.

아 정말 여행 내내 든 생각이 '다음에 올 때는 무조건 짐 다 빼야지ㅜㅜㅜㅜ' 이 생각이었답니다. 짐이 정말 짐 덩어리입디다. ㅋㅋ

그만큼 여행자들에게 짐 보관 서비스는 가뭄의 단비와도 같아여

+ 짐 보관소 (코인 락커) 정보

. 이용 요금

: 큰 보관함 9프랑, 작은 보관함 6프랑

. 운영시간

: 4시 15분 ~ 새벽 1시 30분 (토, 일 00:00~00:00)

: 운영시간 외에는 자동으로 철문 닫힘.

#1. 짐 보관소 (코인 락커) 찾기

취리히 중앙역에 도착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양의 에스컬레이터를 찾아주세요!

아무 에스컬레이터나 타고 내려가시면 안되유~ㅎ 제가 얼마나 헤맸는지ㅜㅜㅜㅋㅋ

아래 표시가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셔야 짐 보관소가 있답니다.

그림에도 보시다시피 대기실과 짐 보관소 표시가 그려져 있죠?

#2. 무인 짐 보관소

에스컬레이터를 내려오면 아래와 같이 바로 짐 보관소가 쫙~~~ 보입니다!

#3. 동전 교환기

무인 짐 보관소인 여기는 지폐를 넣으면 돈 안거슬러줍니다. 걍 꿀꺽 ㅋㅋ

그러니 딱 맞게 동전이 없으신 분은 아래와 같이 동전 교환기에서 바꿔주세요^^

#4. 짐 보관하기

보관소 앞에 보면 넣을 금액과 보관 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었어요. 아주 간단데쓰요.

. 초록불

: 빨간불이 들어와 있는건 이미 누가 선점해서 쓰고 있다는 거예요 ㅎㅎ

초록불이 비어있다는 표시니, 초록불이 켜진 보관함을 찾아주세요.

. 비용

: 큰 보관함은 9프랑, 작은 보관함은 6프랑입니다.

저는 짐이 커서 9프랑짜리 큰 보관함을 이용했어요.

사용법

: 문 열고 돈 넣고 열쇠로 잠그면 끝.

+ 주의)

한 번 문 열면 다시 또 돈 넣어야합니다!!

필요한 짐 다 빼고, 넣을 짐 다 넣었는지 확인한 후에 문 잠궈주세요.

보관함 열쇠 안 잃어버리게 잘 소지하는건 기본이쥬?^^

이렇게해서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시내로 가는 방법,

그리고 취리히 중앙역 코인락커에 대해 포스팅 완료되었습니다.

제 몫까지ㅜㅋㅋㅋ 즐거운 스위스 여행 되세요 ♡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