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스위스

취리히 공항 도착 시, 할 일! :: 스위스 유심칩(salt), 스위스 패스 개시

by 럽큐 2016. 10. 18.
반응형

# 취리히 공항 도착 시, 할 일! :: 스위스 유심칩(salt), 스위스 패스 개시 #






안냐세요- 다행히 아직은 포스팅하기가 버겁지 않네요 ㅋㅋ 앞으로가 걱정 ㅋㅋㅋ 산떠미같이 쌓인 후기와 정보들 ㄷㄷㄷ 그래도 떠나고자하는 님들을 위해 빠샤!ㅎ 



오늘은 지난 시간들에 이어,


☞ 유럽 여행의 시작, 항공권 구매부터 인천공항까지 (허브 라운지 동편)

☞ 카타르 항공 후기 :: 기내식, 항공권 가격, 제공 서비스

☞ 카타르 항공, 도하 환승 & 도하 라운지 (알 마하 트랜짓 라운지)



드디어 스위스 취리히 공항 도착 편에 대해 써보려해요! 


그 중에서도 스위스 취리히 공항에 도착하시면 꼭 하셔야 할 몇 가지가 있습죠! 거기에 대해서부터 시작해 보입시다!^^





# 스위스 취리히 공항 도착 시, 할 일!





#1. 취리히 공항 도착 후, 이동




기나긴 비행을 마치고ㅜ 드디어 스위스 취리히 공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사실 이동하는 과정 잘 모르셔도 우루루~ 걍 사람들 따라가면 되서 ㅋㅋㅋ 어렵지 않아요. 

그래도 알아두면 더 마음 놓일테니, 사진으로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 Exit 팻말


나오시면 아래와 같이 Exit 팻말이 보입니다! 요 Exit 팻말만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그럼 후비고~~







. 이동 지하철? 타기!


Exit을 따라 가다보면 아래 사진처럼 지하철 같은 열차 타는 곳이 있어요. 요걸 타고 이동해야한답니다!! 약 5분 정도 걸립디다.



+ TiP)

보시다시피 인산인해...! 저까지 들어가고 저 바로 뒤로 문 닫힘요 ㅋㅋ 흐히히히히힣

사람이 넘나 많은 것.. 꽉 찼다싶으면 문이 무자비하게 빨리 닫히니 얼른 들어가 탑시다요 ㅎㅎㅎ 







. Exit 팻말


지하철 내리면 보이는 풍경입니다! 지하철 내려서 아까처럼 Exit 팻말 계속 따라가주세요~







. 여권 검사


짜잔- 그럼 요로케 여권 확인하는 곳이 나와요.







. 짐 찾기


여권 검사 확인 완료하시면 짐 찾으러 고고~ 


가다보면 전광판이 보이는데 여기서 본인 비행기 짐 찾는 곳 번호가 적혀있답니다.

제 카타르 항공 비행기는 23번에서 짐 찾으라네요ㅎ







. Bahn Train 팻말


짐 찾고 나오셨으면 이제 Bahn Train 팻말을 찾아 가주세요!







. Airport Center로


Bahn Train 팻말 따라가다보면, 밖으로 한 번 나오게 돼요. 잘못 오신거 아니니 걱정 no no nop~!

나오자마자 바로 맞은편에 아래와 같은 Airport Center가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2. Salt 매장 들르기



Airport Center에 들어오시면 coop 슈퍼, 스타벅스 등 각종 매장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꼭 들러야할 곳은 바로 스위스 유심칩 매장, Salt 매장입니다. 


스위스 유심칩 중 싸고 빠른 Salt를 구매하러 고고~ 






. Salt 매장 위치


Airport Center에 들어가시자마자, 바로 그 층에서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면 바로 시커먼 Salt 매장이 보입니다! 

괜히 에스컬레이터타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헤메지 마시긔~!^^


눈에 확 띄지 않으니 주의깊게 봐주세용





+ TiP)


성수기에는 이곳 공항 내 salt 매장 유심칩이 동날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ㄷㄷㄷ 그럴 경우, 취리히 중앙역으로 가셔야해요. 

(중앙역으로 이동하는건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이야기하도록 하겠쑵니다!)



취리히 중앙역 근처에는 salt 매장이 좀 있는 편이니, 본인 동선을 고려하셔서 한 군데 골라 가시면 될것 같네요^^







. 번호표 뽑기


들어가시면 바로 앞에 번호표 보여요~ 여기서 번호표 뽑고 기다려주세용~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적어서 번호표 뽑자마자 직원이 걍 나 부름ㅋㅋㅋㅋ 







. 유심칩 구매 완료


"온리 데이터 프리 유심칩"이라고 말씀하시면, 멋쟁이 오라버니께서 설치 알아서 촥촥 다 해주십니다.  

폰 드리기 전에 "언어를 영어로 바꿔서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니 당당히 "노놉!" 하시면서 겁내 빠르게 설치해주십디다. 굿굿~!


가격은 10일 동안 데이터 무제한!!!!! 단돈 20프랑!!!! 꺅-








사용 시작 : PIN 번호 입력


설치해주시고 나서 한 20분 뒤에 전원 껐다 켜면, 화면에 PIN 번호 입력하라고 떠요~ 

받은 PIN 번호 4자리 적고, 바로 데이터 이용하시면 됩니다^^ 


+ 아참, 그 오라버니는 저보고 40분인가 1시간 뒤에 켜라고 했는데, 저 못참고 거의 10분? 15분? 만에 폰 껐다 켜봤는데 되더구만요^^;; 흐흐








#3. 스위스 패스 개시




. 스위스 패스 개시 방법


결론은 걍 본인이 직접 쓰시면 됩니다. 


스위스 패스 개시하려면 '어디 가야한다' 이런 글들도 있던데, 그래서 거기 갔더니 본인이 직접 쓰라는 말뿐. 별거 없데요?!ㅎㅎ 

걍 'Passport' 란에 본인 여권번호랑 'Signature'에 싸인 하시고, 'Day (일), Mth (월)' 에 이용할 날짜 적으시면 끝입니다.^^







. 작성 시 주의) 


스위스 교통 편을 이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사용 일자를 적어주세요! 

타고 적어야지 했다가 무시무시한 일을 경험하실 수도... 날짜 적지 않고 타시면 어마어마한 벌금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제가 'Day'에 월을 쓰고, 'Mth'에 일을 썼다가 고생했어여ㅜㅋㅋㅋㅋㅋ 

저처럼 볼펜 쫙쫙 잘못 끄었다가 오해사서 고생하지 마시고, 쓰실 때 단디 씁시다요~ 검표원이 귀찮게 합니더 ㅋㅋ





. 스위스 패스 구매 정보


저는 스위스 패스 플렉시 4일권으로 구매했습니다. (스위스 패스 종류에 대해서는 다른 타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 구매처 : 11번가


저는 11번가에서 샀어용~ 


이리 저리 따져보고 뒤져봤는데 서울역여행센터, 부산역여행센터 보다 온라인이 1만원 정도 더 싸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했었습니다^^ 



* 구매가격 : 기본 할인에 T멤버십 할인까지 해서 총 294,920원에 구매 완료. 오예~


참고로, 원래 스위스 패스 플렉스 4일권은 286프랑입니다.










.


요로케해서 취리히 공항 도착 시 해야할 일에 대해 적어보았어용-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내일은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시내로 이동하기 포스팅으로 이어갈게요.


그럼 이만, 뿅-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