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스위스

그린델발트 1) 스위스의 꽃, 하이킹 :: 그린델발트 하이킹 코스

by 럽큐 2016. 12. 22.
반응형


# 그린델발트 1) 스위스의 꽃, 하이킹

:: 그린델발트 하이킹 코스#

















융프라우에서 즐거운 시간을 마무리하고 오늘의 또다른 하이라이트, '그린델발트'로 이동해보아요-*







☞ 스위스 융프라우 티켓 구매하기


☞ 융프라우 올라가기 :: 열차 환승하기


☞ 융프라우 하이라이트! :: 플라토 (인생샷), 컵라면


☞ 융프라우 날씨 :: 옷차림, 감기 (+ 스위스 감기약)








저는 혼자 여행을 하니 그게 좋았어여. 



어디서 왔니, 어딜 여행했니 등등


현지인들이 혼자 온 여행자에게 먼저 맘을 열고 말을 건네 주시더라구요♡ 








그중 기차에서 만난 스위스 노부부의 말씀!!!


"스위스에서 하이킹과 스키를 안하면 스위스를 제대로 여행한게 아니랍니다."



스키를 탈줄 모른다는 제 얘기에 스키 배워서 다시 오라고 ㅋㅋㅋㅋㅋ








여러분도 스위스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열차 안에서 왔다갔다 하는데 끝내지 마시고

꼭 꼬옥!!!!! 하이킹은 필수로다가 하시길 추천드려요






열차에서 보는 풍경도 끝내주지만 걸으면서 보는 풍경은 기가 막히고 입이 열립디다!!!








스위스에서 가장 기억에 남고 가장 행복했던 '그린델발트 하이킹'에 대해 앞으로 좀더 자세히 포스팅할 예정인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그린델발트의 첫 시작,

그린델발트의 대략적인 정보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 그린델발트









# 그린델발트 도착








'융프라우' → '클라이네샤이데크' 하차 : 45분 (JB 열차)


'클라이네샤이데크' → '그린델발트' 하차 : 40분 (WAB 열차)








저는 융프라우에서 내려올 때 그린델발트 피르스트 하이킹을 계획했기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왔어요.




만약 라우터브루넨에서 하이킹을 하고 싶으시다면 내려올 때 그린델발트 방향이 아니라

라우터브루넨 방향으로 열차를 타고 오면 되겠죠?^^








*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융프라우 올라가기 :: 열차 환승하기








어떻게 보면 좀 헤깔릴 수도 있지만

막상 가보면 열차 안내가 여행하기에 기가 막히게 잘 되어있으니



쫄지말고 타요!!!ㅎㅎ












# 그린델발트 피르스트 하이킹 코스







열차를 타고 '그린델발트'에 도착했쥬?


그럼 이제 하이킹의 꽃, '피르스트'로 올라갑시다이다이~














본격적으로 하이킹하기 전에 '피르스트 하이킹 코스'를 얘기해드릴게요.









'그린델발트' (곤돌라 25분 *위 사진) '피르스트' (하이킹 50분)


→ '바흐알프제 호수' Bachalpsee (*도시락 까먹기) (하이킹 50분)


→ '피르스트' (곤돌라) → '보르트'


(트로티 바이크 1시간 *바이크 탔다가 중도 포기함ㅜㅋㅋ or 곤돌라)


→ '그린델발트'

















제가 간 하이킹 코스는 위와 같아요.





첫 하이킹이라 무리하지 않고 초보들도 어렵지 않은


'피르스트'에서 '바흐알프제 호수' 하이킹을 계획했답니다.



왕복 1시간 30분 안걸렸던것 같아요.













물론 좀더 욕심 나시는 분들은





'바흐알프제'에서 '피르스트'로 돌아오지 마시고,


'바흐알프제'에서 '발트슈피츠'를 거쳐 '보르트'까지 하이킹 하셔도 좋아요!


대략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 하이킹 표지판








하이킹의 천국답게 표지판이 곳곳에 잘 표시되어 있어요!












표지판에 총 소요되는 시간도 적혀있는데요,




그대로 생각하고 갔다가는 지치실거예요ㅜㅋㅋㅋㅋㅋ


표시되어 있는 소요 시간에서 1.5배~2배로 잡으면 충분합니다^^












.



오늘은 아쉽지만 피르스트 하이킹에 대해 전반적으로 대략 얘기해봤어요~^^



다음 포스팅부턴 스위스의 핵! 피르스트 하이킹에 대해

계속해서 자세히 포스팅해보려 해요.




포스팅하는 내내 그때 생각이 나서 행복하네요.

오늘도 기쁘고 행복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