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오키나와 - 나하

오키나와 나하 맛집 4위 아시비우나 (라후테) / 5위 단보라멘 / 여자 혼자, 추천 식당

by 럽큐 2016. 5. 12.
반응형

# 오키나와 나하 맛집 4위 아시비우나 (라후테) / 5위 단보라멘 / 여자 혼자, 추천 식당 #



오키나와 나하 맛집 포스팅 마지막입니다! 오늘은 두 군데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아시비우나와 단보라멘입니다. 이 두 군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들 잘 알고 있는 맛집이죠? 긴 말 않고 바로 시작해봅시다!ㅎ





4위. 아시비우나 식당



* '아시비우나' (ご存知の空や) 정보



- 운영시간 : 11시~15시, 17시~23시 / 추석 휴무

- 주소 : 2 Chome-2-13 Shuritōnokurachō,首里当蔵町 Naha-shi, Okinawa-ken 903-0812,일본

- 전화번호 : 098-884-0035

- 홈페이지 : ☞ ryoji-family.co.jp

- 지도 






# 메뉴 선택 : 라후테, 공기밥



저는 저녁 오픈 시간인 5시에 딱 맞춰 식당 문 앞에서 기다렸답니다. 저 이외에도 가족팀이 한팀 더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자 젊은 아가씨가 메뉴판을 가져다 주네요. 저는 오키나와 음식인 라후테를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다행히 이곳 아시비우나에 라후테 메뉴가 보이길래 기쁘게 주문했었습니다. 



라후테 

오키나와까지 왔으니 오키나와 전통 요리인 라후테 정도는 묵어주야죠?ㅋㅋ 라후테 단품 요리는 780엔으로, 오키나와 전통술인 아와모리에 돼지고기를 푹 졸여서 만든 음식입니다. 보기에는 질겨 보이지만 부드럽고 (두부 씹는줄ㅋㅋ) 짭쪼롬하니 맛있었습니다!




. 공기밥 추가

고기만 먹기에는 뭔가 아쉬워 공기밥 하나를 더 추가하여 먹었답니다. 생긴건 뭐 다른 재료도 들어간것처럼 보이지만 걍 밥맛이었습니다. 아무튼 단품으로 소박하게 먹고 왔지만 4위로 뽑을 만큼 라후테가 맛있었답니다.






# 아시비우나 식당 후기팁 



. 아시비우나 식당 찾기! 외관

아시비우나 식당은 외관에 넝쿨이 쭉쭉 뻗어나 자라고 있고, 문도 작고 식당 간판도 작아 눈에 잘 띄이지 않았답니다가정집같기도 하여서 아시비우나 식당을 보고 지나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아시비우나 식당을 눈 부릅뜨고 잘 찾으시기 바래요.^^ 





. 아시비우나 식당 안 정원, 인기 좌석!

이곳 아시비우나 식당은 안에 들어가면 너른 정원이 있는데 이곳 경치가 참 예쁘답니다. 이 정원 덕분에 아시비우나 식당이 더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이 정원 쪽 테이블은 인기가 많아 이곳에 앉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제가 간 날은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정원 쪽 테이블에 자리가 있었지만 날이 추워 안 쪽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었습니다.)





. 브레이크 타임 / 주문 가능한 요리

아시비우나 식당은 15시부터 17시까지 저녁 요리를 위해 브레이크 타임을 갖습니다. 그리고 점심 시간 때와 밤 시간 때 요리가 다르답니다점심 시간 때에는 오키나와 소바와 정식류를, 밤 시간 때에는 아와모리와 류큐 요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아시비우나 식당' 총평


- 맛 : ★ 

        여기 라후테 진짜 맛있었음! 밥은 뭐 다른 재료들이 들은 것처럼 보였는데 밍밍.


- 양 : 

        단품으로 시켜 작은 편이지만, 혼자 먹기엔 괜찮았음.


- 가격 : 

           양에 비해선 가격이 싸진 않은 편.


- 분위기 : ★

              넝쿨이며 정원이며 예뻤음! 입으로 먹고 눈으로 즐기고!ㅋ



아시비우나는 분위기며 음식 종류며 어른 분들 모시고 함께 가시기에도 좋은 식당인듯 합니다!









5위. 단보라멘



* '단보라멘' (暖暮 ラーメン) 정보



- 운영시간 : 11시~새벽 2시 / 연중무휴

- 홈페이지 : ☞ http://www.danbo.jp/

- 전화번호 : 098-863-8331

- 주소 : 일본,〒900-0013 Okinawa Prefecture, Naha, Makishi, 2 Chome−16−46,タカラマンションマキシー1,10

- 지도

 





# 메뉴 선택 : 830엔 라멘, 실패ㅜ



. 830엔 짜리 라멘

저는 이름은 잘 기억나지않지만 메뉴 그림 중 재료가 뭐든 많이 들어보이는ㅋㅋ 830엔짜리 라멘을 시켰습니다. 근데 제가 진한 국물로 시켜서 그런진 잘 모르겠지만 너무 짰답니다.ㅜㅜ 처음 한술 뜰 땐 맛있다며 먹었는데 먹을수록 너무 짜서 안타까웠습니다. 그치만 조금만 덜 짰다면 진짜 진짜 맛있었을듯 합니다!! 




. 다른 님들의 추천 라멘! : 레카 라멘, 니타마고 라멘

다른 분들의 추천메뉴를 보니 단보라멘에서는 레카 라멘니타마고 라멘이 맛있다고 합니다. 다음번엔 요걸로 꼭 먹어보아야 겠습니다! 가장 안타까운게 맛집에 제일 맛있는 메뉴는 못 먹고 다른 사이드만 먹고 오는 거잖아유ㅠㅠ 속상하네요ㅜㅋ. 





# '단보라멘' 후기, 팁



. 운영 시간 / ㄷ자 형태 테이블

많은 분들이 알고 사랑하는 단보라멘은 제가 머물던 소라게스트하우스 숙소 근처에 가까이 있었고, 특히 단보라멘 식당은 새벽 2시 늦게까지 장사를 한다고 하기에 그냥 자기 아쉬워 야식으로 라면 먹으러 새벽 1시 즈음에 찾아갔었습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저 이외에 한 5분이 더 계셨었습니다. 저처럼 혼자 온 여자 분도 계셨는데 괜히 반가웠답니다. ㅋㅋ 저는 새벽 늦게 간 터라 자리가 비어있었지만, 식사 시간에는 장소가 넓지 않고 인기가 많아 보통 줄 서서 기다리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도 살짝 보이지만 테이블은 ㄷ자 형태로 주방을 중심으로 둘러쌓인 모양을 하고 있었습니다. 




. 기계로 메뉴 주문!

단보라멘 식당은 기계로 메뉴를 주문하게 되어있어요! 주문법 첫째, 돈을 먼저 투입구에 넣습니다. 둘째, 메뉴를 골라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빨간버튼 (change)을 누르시면 잔돈이 나옵니다. 이렇게하면 번호와 함께 주문한 메뉴의 티켓이 나온답니다. 그러면 이 티켓에 선택 사항들을 펜으로 체크 후 종업원에게 주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종이에 선택할 내용 위에서 부터 면의 굵기 (굵은면/얇은면), 면의 굳기 (엄청 단단함/단단함/보통/부드러움/엄청 부드러움), 국물 (보통/진함), 파다대기 (있음/없음), 매운정도 (매움/보통/덜매움/없음) 순으로 적혀 있었습니다. 


저는 얇은 면, 보통 굳기, 진한 국물, 파다대기 있음, 보통 매운정도로 하여 주문하였습니다. 





# '단보라멘' 총평


- 맛 : ★

       내가 주문한 830엔 짜리 라멘 짰음. 실패! 다른 라멘 맛있다고 함.


- 양 : 

        양은 푸짐한 편.


- 가격 : 

          그리 비싼 편은 아님.


- 분위기 : ★

              일본 라멘 집 하면 떠오르는 모습 그대로임.ㅎ


새벽 2시까지하는 곳이라 그냥 잠들기 아숩다, 야식 땡긴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

이렇게해서 오키나와 나하 맛집 포스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제가 가본 오키나와 나하 음식점 중에서 맛있다고 추천드리고 싶었던 맛집을 5곳만 추려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무튼 맛집 포스팅하면서 덩달아 행복했네요. ㅋㅋ 모두 설레고 신나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전적으로 개인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타 블로그와도 비교 후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