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제주도

제주 여행 '환상숲 곶자왈' :: 숲해설, 남녀노소 강추

by 럽큐 2020. 11. 9.
반응형







제주 여행 '환상숲 곶자왈' 숲해설


환상숲 곶자왈 여까지 와서 숲해설 안 듣고 그냥 가면 안 오니만 몬함 ㅜㅜㅜ (진심 강추)

어차피 표 가격 안에 숲해설도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니까유

꼭! 숲해설도 같이 들어보세욥^^


• • • • • • • • •











❝ 환상숲 곶자왈 공원 

Information


•   •   •







○ 운영시간 : 매일 9시 - 18시 / 일요일 오전 휴무 (동절기 매일 9시 - 17시)

○ 전화번호 : 064.772.2488

○ 주차장


○ 입장료 (tip. 네이버 예약 시 할인!)


○ 지도








• • • • • • • • •











예약하기 (feat.네이버) 

MENU


•   •   •




'환상숲 곶자왈'을 가기 전 네이버에서 표를 미리 구매해 놓는걸 추천합니당!

할인해줌!!+_+ㅎㅎ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환상숲곶자왈'이라고 치면 아래처럼 '예약' 버튼이 보일거예여 :)

이 '예약'에서 '환상숲 곶자왈 숲해설'을 눌러 예약하면 끗!


간단하고 할인도 받고!!!

방문할 날짜는 미리 지정할 필요가 없어서 더 편하오^^






• • • • • • • • •











환상숲 곶자왈 숲해설 (성인 4,000) 


•   •   •




 * 


매표소에 네이버로 미리 예약해온걸 보여주고 들어오면 이런 입구가 보임 ▼












입구에서 길을 따라 쭉 들어오다보면
요런 곳이 보이는데 요 오른쪽에 의자들이 놓여있는 공간이 숲해설 시작 전 모이는 장소다.














숲해설은 매 정각에 시작된다.

정각이 되면 숲해설 해주시는 선생님이 우리가 모여있는 이곳에 오시는데, 간단한 인사와 함께 숲해설이 시작된다. 

(약 40, 50분 정도 걸림)













우리는 정각보다 좀 늦게 10분쯤 도착했더니 이미 시작되고 있었다능ㅜ

매표소에 계신 직원분께 물어봤더니 중간에 껴도 된다길래 후다닥 쫓아가서 끼었다 ㅋㅋ

(여기 환상숲 곶자왈 공원은 규모가 크지 않고 작기 때문에 조금만 걸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옹.)


그렇게 숲해설이 끝나고, 우린 처음부터 다시 듣고파서 그 다음 타임 숲해설도 들었는데 이번엔 다른 쌤이넹?

숲해설은 이곳 직원 두분께서 번갈아가며 숲해설을 해주시나보다.

그래서 우연치않게 두 분 모두의 숲해설을 들을 수 있었다는^^


첫번째는 젊은 쌤, 두번째 들은건 ▼요 밑 사진에 있는 (첫번째 쌤과 비교적) 나이 있으신 쌤의 숲해설을 들었다.

둘 다 좋으시지만, 갠적으로 나는 나이 있으신 쌤의 숲해설을 추천해봄니더 (사실 강추)














마지막 코스는 '숨골'이란 동굴같은 곳이었는데 여기가 참 좋았다ㅜㅜ

아주우 시원 청량함+_+ 사진도 다 잘 나옴!!!


마지막 코스 '숨골'을 끝으로 숲해설을 끝내고, 이번엔 숲해설 없이 우리끼리 환상숲 곶자왈 공원을 다시 한바퀴 휘 돌았다. 

쌤이 해주신 얘기도 곱씹어 보면서.


숲해설을 듣지 않고 우리끼리만 돌았다면 볼 수 없었을 자연의 신비함을 하나하나 간직하면서 제대로 힐링했다 :)





• • • • • • • • •











❝ '환상숲 곶자왈 공원' 둘러보기 


•   •   •




숲해설에 집중하느라 자연에 집중하느라 사진이 밸로 엄써여

걍 직접 함 가봐여 ♡ 남녀노소 강추











▼ 그리고 화장실에 붙어있던 안내글^^



• • • • • • • • •





짧은 코스지만 전문가의 숲해설과 함께한다면 완벽한 제주 여행 코스지라~!






전적으로 개인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찬찬히 둘러보시고, 타 블로그와도 비교 후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