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승인받기 팁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후기, 팁 / 최종 승인 받음! / 마지막, 구글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 ⑦

by 럽큐 2016. 5. 28.
반응형

#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후기, 팁 / 최종 승인 받음! / 마지막, 구글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 ⑦ #


티스토리 시작한지 한달하고도 일주일이 지난 오늘,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꺄울~

제가 2016년 5월 24일 화요일날 또한번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했었고, 드디어 오늘 2016년 5월 28일 토요일 새벽 3시 즈음에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거의 5일만에 답 이메일을 받은 거네요.


오늘 아침 7시 즈음에 잠이 설핏 깬 김에 혹시나 하고 메일을 확인해 봤는데 망측하게도 합격이었습니다. 

잠이 싹 달아났쥬 씬이나서ㅋㅋ

계속 거절만 당하다가 오케이 이메일 받으신 분들은 제 이 기분 아시지요? 

(쉽게 바로 한번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 분은 정말 존경합니다. ㅎㅎ) 

계속 승인 거절만 받다가 뭔가 제 눈에 이제껏 보지 못했던 어색한 승인 내리노라 하는 멘트를 보는 순간, 그 기분을 잊지 못하요.

승인 거절 내내 정말 힘 안나고 글발 안서고ㅋㅋ 이걸 어쩜 좋아 어째야하나 발동동 거렸던 지난 날이 떠오르네요.

왜냐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가이드라인이라던가 틀이 없어 짐작만 할 뿐 정확한 승인 당락 이유를 전혀 알 수 없거든요. 

그래서 이래야한다더라 저래야한다더라 라는 소문과 추측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답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게 맞나, 제대로 하는건지 아닌지도 모른채 온갖 추측을 해가며 나름 논리 있는 팁들을 가지고 계속해서 시도해보아야 했습니다. 

그렇게 시도 시도 시도를 하던 중 드디어 승인이 났습니다! 에헤라디야 


그래서 오늘은 승인 받았다는 자축의 포스팅과 함께 이전 글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 ⑥' 이후로 어떤 시도들을 했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 시도들을 살펴보다보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팁도 알 수 있을 테니까 말입니다. 

계속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하고 계시는 의지의 님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 최종 승인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1. 카테고리 주제를 좀더 명확하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카테고리 중요합니다.

전 솔직히 카테고리를 그저 무심하게 여겼는데 아닌듯 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종류의 블로그인지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는게 카테고리이기 때문이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이 블로그가 어떤 글을 쓰는 블로그인지 어떤 주제의 블로그인지 알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제가 승인 받기 전과 후의 카테고리를 비교해봅시다. 

왼쪽에 변경 전의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제가 봐도 정확히 이 블로그가 어떤 종류의 블로그인지 알기 어렵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른쪽 변경한 카테고리처럼 보다 명확하게 주제를 알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여행 블로그로 구글봇이 주제를 잡을 수 있도록 포커스를 두고, 일상 love라는 카테고리에 있는 내용들을 모두 '여행 팁' 카테고리 안에 '국내여행' 카테고리에 모두 집어 넣었습니다. 

그리고 love라는 추상적인 단어를 지우고 그냥 주제를 그대로 표현하는 단어들로 바꾸었습니다.

(또한 구글봇이 한글을 잘 모른다는 얘기에 혹시나하여 한글 옆에 영어를 추가하여 적었습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에 넣은 겁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카테고리의 갯수는 그리 중요하지 않은 듯합니다. 

위 사진처럼 총 4개의 카테고리만 두었는데도 승인 받았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얘기했듯이 카테고리에 왠만하면 포스팅 1개 이상은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니 비어 있는 카테고리는 과감히 삭제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 거절당하고 3~4일 후 다시 승인 요청했을 때, 최소 3개 이상의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거절 받자마자 다시 바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곤 했는데 그땐 계속 거절당했었습니다. 

그래서 그 후엔 혹시나하는 맘에 거절 당하고 3~4일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승인 신청을 했는데요, 

그때 위에 처럼 카테고리 바꾸고, 한 개의 포스팅만 더 써서 올리고 승인 요청을 한거였거든요? 

그러고나서 승인 이메일 올 때까지 2개의 포스팅을 더 올리고서야 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5일 내도록 이메일이 오지 않아 제가 제대로 신청하지 않은건 아닌가 걱정하기도 했지만, 메일 오기 전까지 그냥 꾸준히 포스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텍스트 수가 제일 중요한 핵 포인트입니다.


승인 요청하고 총 3개의 포스팅을 더 올렸다고 했잖습니까? 

그때 이 3개의 포스팅 모두 왠만하면 사진없이, 일부러 3,000자 이상씩 써서 글 올렸습니다. 흐익~


한번에 승인 받았다는 분들의 블로그에 들어가 정탐해보니 

대부분 첫 포스팅 글부터 텍스트 수를 꽉꽉 채워서 마~아니 써 올리셨더라구요. 

사진 없이 올린 분도 계셨고 1장만 올린 분도 계셨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분들의 블로그에 삘을 받아 일부러 승인받기 전까지 

왠만하면 사진없이 계속 3000자 정도의 긴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3개의 포스팅 글을 올렸을 때 승인 받았습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과 관련하여 이렇다 저렇다는 말이 많은데 대개 동의하고 있는 부분도 바로 이 부분이죠.

바로 사진은 적게, 텍스트 수는 1,000자 이상! 이 부분은 대개 모두가 동의하는 바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텍스트 꽉꽉 채워서 포스팅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 텍스트 수 세기는 네이버에 '텍스트 수 세기'라고 치시거나, 혹은 한글 문서에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신 후 '파일'에 '문서 정보'에서 '문서 통계'를 누르셔도 글자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 요청하고 쓴 포스팅은 아래에 있습니다. 아래 3개 포스팅 모두 3,000자 이상을 채우고 있죠?



4. 홈페이지 주소나 다른 주소를 일부러 적지 않았습니다.


최근 올린 3개의 포스팅은 여행 정보 포스팅이라 해당 홈페이지 주소 등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혹시나 이걸 구글봇이 출처로 알고 제 글이 제가 쓴게 아니라 퍼온 글 혹은 베낀 글로 오해할까봐 일부러 적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제가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받기 전 수정하고 시도해보았던 내용들을 모두 다 적어보았습니다. 

추측이라 정답이라고 확신할 순 없지만, 혹시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고생하시는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제가 승인 받은 후기를 올려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전 이제 다시 카테고리도 수정하고, 이때까지 제가 썼던 글들 손좀 봐야겠습니다. 

필요한 사진도 좀 올리고 홈페이지 주소도 적고요.ㅎ

여러분도 곧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으시길 바라며 화이팅입니다! 





공감() 및 댓글은 글쓴이 럽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1초만 내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삶도, 당신도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